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한국부동산경영학회, 4일 '2022년 상반기 학술세미나' 개최
'부동산시장의 공정과 투명화 전략' 주제로 열려
입력 : 2022-06-03 오후 5:50:21
[뉴스토마토 김충범 기자] 한국부동산경영학회는 오는 4일 오후 2시 서울 숭실대학교 벤처중소기업센터(벤처관 309호)에서 '2022년 상반기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부동산시장의 공정과 투명화 전략'을 주제로 열린다.
 
학회 관계자는 "새 정부인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사에 나타난 핵심 키워드는 자유·시장·공정이다. 부동산 정책도 이제는 시장과 공정을 추구하는 시대가 오고 있다"며 "이제라도 공정과 상식의 원리를 부동산 시장에 접목해 시장 경제 중심의 정책이 마련돼야 한다. 모든 국민이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하고, 국민의 주거 복지를 실현하는 정부 정책이 절실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서진형 교수(경인여대)의 사회로 제1주제는 공공임대주택 우선분양전환권에 관한 연구(윤동건 교수, 한양사이버대), 제2주제는 리츠 투자자의 투자확장성에 관한 연구(강문희, 세명대), 제3주제는 김학환 교수(숭실사이버대)의 사회로 신탁사 책임준공 확약형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PF) 참여자의 특성연구(윤서준, 건국대)에 대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김준환 교수(서울디지털대), 류현욱 교수(신한대), 이광균 박사(한양대), 이종혁 회장(한국공인중개사협회), 김상범 교수(세종사이버), 김순구 고문(한국감정평가사협회), 김범석 교수(극동대), 박필 교수(동서울대), 김성용 교수(가천대), 김세형 처장(한국부동산원), 김승욱 교수(신한대), 이남근 과장(KB신탁) 등 전문가들의 토론이 이뤄진다.
 
이번 세미나는 부동산 시장의 공정과 투명화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김학환 회장은 "규제 완화 부동산 정책으로의 전환과 변화가 시작되고 있다"며 "이러한 변화에도 부동산 시장의 공정화와 투명화를 위한 방안도 함께 마련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부동산경영학회는 오는 4일 오후 2시 서울 숭실대학교 벤처중소기업센터(벤처관 309호)에서 '2022년 상반기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은 서울 일대 아파트 단지 모습. (사진=뉴시스)
 
 
김충범 기자 acechung@etomato.com
김충범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