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중기 옴부즈만·세종TP, 규제·애로 해소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입력 : 2022-06-20 오후 1:41:12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중소기업 옴부즈만과 세종테크노파크(세종TP)는 20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세종지역 중소기업의 불합리한 규제 및 애로사항을 발굴·해소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규제개혁이 곧 국가의 성장'이라는 새 정부의 규제혁신 의지에 따라 체결됐다. 이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중소기업 규제 해소를 위한 발 빠른 대응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현장 중심 규제 애로 및 과제 발굴 △담당자 지정 등을 통해 규제 애로 신속 처리 △규제 관련 정책 동향 및 정보 교류 △ 규제혁신 우수사례 자료 공유 등이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발굴된 규제애로 과제 처리를 보다 신속하게 진행하기로 했다. 통상 규제 애로처리는 규제·애로 발굴 → 분석·검토 → 관계 기관에 건의·협의 → 종결·회신 등의 절차를 거치는데, 이 과정에서 과제 현황을 분석·검토하고, 관계 기관과 협의 하는 데 상당한 기간이 소요되고 있다.
 
하지만 이번 협약으로 세종TP가 규제애로 발굴부터 과제 분석·검토까지 담당하게돼, 옴부즈만이 관계 기관 협의에 착수하는 시점을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양 기관은 아울러 협력내용을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정례적으로 이행사항을 점검하고, 필요한 사항은 협의를 통해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박주봉 옴부즈만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지역 기업과 더욱 가까이에서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불합리한 규제개혁을 위해 범부처와 긴밀히 소통하고 기업 규제애로 해소를 위한 대변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중소기업 옴부즈만과 세종테크노파크가 세종 지역 규제?애로 발굴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중기옴부즈만)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보라 기자
SNS 계정 : 메일 트윗터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