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변소인 기자]에듀윌이 올해 안에 인공지능 합격비서 '에이아이-패스(AI-Pass)'(가칭)를 만들기로 하고 공무원 시험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인공지능 합격진단 예측 서비스를 먼저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에듀윌의 인공지능 합격비서 ‘AI-Pass’. (사진=에듀윌)
이날 선보인 인공지능 합격진단 예측 서비스를 통해 에듀윌은 공무원 수험생들의 학습 수준을 파악하고 부족한 학습 영역을 확인해 진단 리포트를 제공한다. 공무원 시험 초시생 또는 재시생이 학습진단을 통해 학습이 더 필요한 부분에 대한 분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AI-Pass 완성을 위한 1차 단계다.
에듀윌은 공무원 수험생들이 시험 각 과목, 단원별 강점과 취약점을 확인하고 문제풀이 시간과 정답률 등을 체크하며 전략적인 학습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에듀일은 향후 학습자가 자신의 학습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이 학습자에게 꼭 필요한 문제를 추천해 주는 '인공지능 맞춤 문제 추천 서비스', 학습자가 추천받은 문제를 풀고 복습하면서 학습자들 간 성적 리포트 비교와 합격자의 학습 수준까지 제공받는 '인공지능 개인 맞춤형 복습 시스템'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승연 에듀윌 에듀테크연구소 실장은 "공무원 시험 분야를 시작으로 에듀윌에서 제공하는 모든 학습 과정에 에듀테크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라며 "이번에 개발을 확정한 인공지능 합격비서 AI-Pass는 유료고객들을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변소인 기자 bylin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