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수돗물 유충 불안에…씨앤투스성진 "필터 샤워기 인기"
입력 : 2022-09-14 오전 11:03:08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씨앤투스성진(352700)은 지난 7월과 8월 두달 간 자사몰에서 판매된 필터 샤워기의 판매량이 5월과 6월 대비 81%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특히 미생물 번식이 활발해지는 여름 중에서도 온·습도가 가장 높아 수질에 민감한 8월 한 달 간 판매량은 전월 대비 8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씨앤투스성진이 지난 달 출시한 아에르 콰트로 샤워기는 소비자들이 취향과 니즈에 맞춰 다양한 필터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0.1㎛의 미세한 기공으로 미세 플라스틱까지 깨끗하게 제거해 주는 △UF(Ultra Filteration) 필터, 녹과 이물질 등 미세 불순물을 여과시키며 수돗물 속 세균 증식을 99.9% 억제하는 △향균 세디먼트 필터, 활성탄의 강력한 흡착력을 활용해 잔류염소와 물 냄새까지 제거하는 △카본 필터, 1만mg의 비타민C 를 함유한 고농축 비타민 겔로 피부 보습력을 강화해 주는 △비타민 복합 필터 등이 대표적이다.
 
씨앤투스성진 아에르 콰트로 샤워기. (사진=씨앤투스성진)
 
이 중에서도 UF 필터는 샤워기 필터 본연의 역할에 집중해 정수기에도 사용될 만큼 눈에 보이지 않는 0.1㎛(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오염 물질을 걸러주는 필터다. 일명 중공사막 필터로 불리는 UF 필터는 생산 업체들이 모두 각각의 특허를 출원해 고유의 기술을 보유할 정도로 높은 난이도의 기술력을 요하는 제품이다.
 
씨앤투스성진 관계자는 "최근 수돗물에서 유충이 발견되며 수질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진 가운데 필터 샤워기를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특히 이전보다 제품 선택지가 보다 다양해진 만큼 안전성 기준 및 유해성 검사를 실시했는지 등 성능을 꼼꼼히 비교해보고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보라 기자
SNS 계정 : 메일 트윗터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