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SK㈜ C&C는 22일
금호석유(011780)화학의 ‘ESG 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에 참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ESG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은 금호석유화학 전 사업장을 연계한 ESG 성과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데이터 기반 ESG 경영 지원 체계를 확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SK㈜ C&C는 ESG 경영 관리 고도화를 비롯해 ESG 정보 관리 및 공시, ESG 운영 체계 확립 등을 포괄하는 종합 ESG정보시스템 구축에 참여한다. 금호석유화학은 ESG 정보시스템을 기반으로 ESG 지표관리, 목표관리, 실적관리를 포괄하는 전사 ESG 성과관리 체제를 구현한다.
이를 통해 온실가스 감축 관련 지표를 시스템에 입력하는 동시에 사업장별로 기간 단위 실적 운영 및 성과 현황 비교 분석은 물론 지속가능보고서, 대외 공시 등에서 활용 가능한 종합 리포트 조회가 가능하다.
김민호 금호석유화학 전략기획부문 상무는 “ESG 정보 시스템 구축을 통해 ESG 데이터의 정확도와 정합성을 향상시키고 업무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내외부 이해관계자의 니즈에도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해 ESG 경영의 기틀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금주 SK㈜ C&C CV Digital그룹장은 “ESG정보시스템은 향후 금호석유화학 전 계열사 확산과 함께 공급망 ESG 관리에도 큰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며 “금호석유화학이 ESG정보시스템을 바탕으로 ESG 경영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