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제2회 여성기업주간, 내달 3일 개막
'새로운 미래, 함께 도약하는 여성기업' 주제
입력 : 2023-06-29 오후 2:26:46
[뉴스토마토 변소인 기자]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내달 3일부터 7일까지 '제2회 여성기업주간'을 맞아 전국 18개 지역에서 56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여성기업주간은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 제12조의3을 근거로 매년 7월 첫째 주 개최되는 법정 주간입니다.
 
이번 제2회 여성기업주간 주제는 '새로운 미래, 함께 도약하는 여성기업'으로, 여성기업이 하나로 화합하고 미래여성경제인을 육성해 우리 경제의 새로운 주역으로 우뚝 서겠다는 포부를 담았습니다. 
 
올해 여성기업주간 프로그램은 △판로·공공구매 △소통·정책 △창업·일자리 창출 △지역행사 4가지 부문으로 구성됐습니다. 서울을 비롯한 전국 18개 지역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총 56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먼저, 행사의 본격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이 4일 개최됩니다. 서울신라호텔에서 열리는 이날 개막식에서는 여성기업 유공자 포상과 함께 다양한 규모, 업종, 지역, 업력의 여성기업인들과 여성CEO를 꿈꾸는 미래여성경제인들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5일에는 여성CEO오찬포럼과 여성창업 생태계 조성 정책토론이 진행됩니다. 여성CEO 오찬포럼은 'AI시대, 여성기업의 미래'라는 주제로 이지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이사가 연사로 참석해 AI시대에 직면한 여성기업인들에게 실질적 경영 인사이트를 제시합니다. 
 
여성창업 생태계 조성 정책토론회에선 여성기업의 지속가능한 정책마련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미래 여성경제인을 위한 기업생태계 조성방안에 대해 토론합니다.
 
6일에는 수도권 여성기업 판로지원 간담회 및 유통상담회가 함께 진행됩니다. 공공기관, 대형유통사MD, 여성기업 100개사가 참석 여성기업의 판로확대 지원과 상생 협력 방안을 모색합니다.
 
7일에는 W-스타트업 어워즈(제24회 여성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이 개최됩니다. W-스타트업 어워즈는 로보아르테, 브이픽스메디컬 등 매년 우수한 여성 창업가를 배출하며 여성 창업기업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여성기업 우수제품 상생 기획전(7월1~31일, 쿠팡·공영홈쇼핑·여우핫딜) △여성기업 판로 역량 강화교육(7월4일) △여성특화제품 미국·일본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7월7일)가 개최됩니다. 
 
7월 말까지 전국 18개 지역에서 △여성기업인대회 △우수제품 판촉전  △나눔 바자회 △전문가 초청 특강 △경영애로 상담 등 지역 여성기업과 시민들이 참여하는 행사와 프로그램도 열립니다. 
 
이정한 여경협 회장은 "지속적인 경기 침체로 우리 여성기업과 국민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제2회 여성기업주간이 각자의 위치에서 고군분투 중인 여성기업에게 자긍심과 활기를 불어넣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여성경제인들이 서로 화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제2회 여성기업주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성기업주간 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한국여성경제인협회)
 
 
변소인 기자 byline@etomato.com
 
변소인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