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신유미 기자] 2024 KBO 리그가 개막한 가운데 지역은행들은 지역 연고 구단을 응원하기 위한 예적금 상품을 속속 출시했습니다. DGB대구은행과 BNK부산은행이 각각 지역 연고팀인 삼성 라이온즈와 롯데자이언츠 팬들을 겨냥해 우대금리를 비롯해 유니폼, 경기티켓 등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2일 금융권에 따르면 대구은행과 부산은행은 KBO 지역 구단을 응원하기 위해 각각 특판DGB홈런예·적금과 BNK가을야구드림적금 상품을 내놨습니다. DGB홈런적금은 삼성라이온즈, BNK가을야구드림적금은 롯데자이언츠의 성적에 따라 우대 이율이 주어집니다.
두 상품 모두 다음달 31일까지 판매 예정으로, 한도 소진시 조기 종료됩니다. BNK가을야구드림적금이 한도와 금리 측면에서 유리한데요. 상품을 가입하고 받을 수 있는 경기 티켓 등 경품 혜택은 대구은행이 더 많은 편입니다.
지난 1일 오후 대구 수성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개막전 삼성 라이온즈와 NC 다이노스의 경기를 찾은 야구팬들이 열띤 응원을 하는 모습. (사진=뉴시스)
지역은행들, KBO리그 연계 수신 판매
BNK가을야구드림적금의 경우 납입한도 폭이 더 넓은데요. 1년제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가입금액은 1만원 이상 100만원 이하입니다. '특판DGB홈런적금'은 월 적립금 10만원이상 50만원 이하의 1년제 정기적금으로, 최대 납입한도가 부산은행 상품의 절반 수준입니다.
기본금리도 BNK가을야구드림적금이 더 높습니다. BNK가을야구드림적금은 기본이율은 연 4.00%을 제공하며 우대이율은 △정규리그 투수, 타자 최우수선수 배출 시 최대 0.2%포인트 △비대면 채널 가입 0.1%포인트 △신규고객 우대 0.2%포인트 △포스트시즌 진출 시 성적에 따라 최대 0.5%포인트로 최고 연 5.00%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특판DGB홈런적금은 기본 연 4.00%에 최고 연 0.3%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는데요. 우대이자율은 만기일 기준 △삼성라이온즈가 신규가입년도에 개최되는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진출 시 △프로야구 정규시즌 우승 시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우승 시 각 연 0.10%포인트의 우대이자율이 적용됩니다. iM뱅크 앱으로 가입 시 비대면 우대이자율 연 0.05%포인트가 추가 적용됩니다.
같은 라인의 예금상품을 살펴보면 최대 금리는 동일하지만 기본금리는 대구은행 상품이 조금 더 높습니다. '특판DGB홈런예금'은 100만원이상 1억원까지 가입 가능한 1년제 정기예금입니다. 기본이율 연 3.50%에 우대이자율 최고 연 0.3%포인트(최고 연3.80%)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우대이자율 조건은 특판DGB홈런적금상품과 같습니다.
'BNK가을야구정기예금'은 2007년 첫 출시 이후 올해까지 18년째 판매되고 있는 부산은행의 대표적인 스포츠 연계 마케팅 상품인데요. 올해 총 5000억원 한도로 5월 31일까지 판매되며 한도소진 시 조기 종료됩니다.
가입기간은 1년이며 가입금액은 300만원 이상으로, 상한 금액 제한은 없습니다. 기본이율은 연 3.20%, 우대이율은 △가을야구 염원 우대 0.3%포인트 △비대면 채널 가입 0.1%포인트 △신규고객 우대 0.1%포인트 △포스트시즌 진출 시 0.1%포인트로 최고 연 3.80%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은행들은 각 지역연고팀을 응원하기 위해 특판 적금을 내놓았다. BNK가을야구드림적금과 DGB홈런적금 상품 홍보물. (사진=각 은행 제공)
첫 홈런타자 맞히면 친필 유니폼 제공
스포츠 예적금 상품에 가입하는 고객들은 떡보다 떡고물에도 관심이 쏠리기 마련입니다. 응원하는 구단의 야구선수 친필사인이 새겨진 유니폼이나 경기 티켓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대구은행은 KBO 개막일 전일인 지난 3월22일부터 28일까지 삼성라이온즈 선수의 친필 유니폼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iM뱅크 가입고객 중 특판DGB 홈런예·적금 중 하나를 가입하고 삼성라이온즈의 올 시즌 첫 도루, 안타, 홈런 주인공을 사전에 예측해 맞히면 해당 주인공의 친필 유니폼을 증정합니다.
특판DGB홈런예·적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한 경기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이달 30일까지 해당 상품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2024 시즌 삼성 대 한화전 스윗박스 티켓을 추첨 증정합니다. 또 할인권 지급일인 5월10일 전일까지 상품 유지 고객에 한해 2024 삼성라이온즈 정규시즌 홈경기 티켓 10% 할인권(1인2매)을 전원 제공할 예정입니다.
부산은행은 BNK가을야구 예·적금 출시를 기념해 사전예약 이벤트 및 동시가입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참여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자이언츠 온라인 멤버십 싱글 시민권 △자이언츠 유니폼 등을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신유미 기자 yumix@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