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하나금융, 미국내 한국계 은행 BNB인수
입력 : 2012-07-22 오후 1:30:55
[뉴스토마토 고재인기자]  하나금융그룹이 미국 내 한국계 은행 인수를 통해 해외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하나금융지주 (33,200원 0 0.0%)는 21일(현지시간) BNB은행 지주회사인 BNB Financial Services Corporation(이하 BNB지주회사)의 지분 71%를 인수하는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BNB(Broadway National Bank) 은행은  1986년에 교포사회에서 최초로 세워진 뉴욕의 한국계 교포은행이다. 본점을 포함해 뉴저지에 2개 영업점, 뉴욕 맨해튼 지점과 출장소 등 4개의 점포를 소유한 소형은행이지만 미국내 한국계 은행 중에선 유일한 연방은행(National Bank)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다.
 
하나금융은 BNB인수를 통해 미국 한인 교포사회 금융시장에 진출하게 됨에 따라 현지화를 통한 해외시장 공략의 교두보를 확보하게 됐다.
 
하나금융은 중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벨트와 미주 네트워크로 나눠 해외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에 주식매매계약은 하나금융이 BNB 지분 71%를 유상증자 신주 51%와 구주 20%로 나눠 502억900만원에 매입한다는 계획이다.
 
인수가 완료되면 BNB지주회사와 BNB은행은 각각 하나금융 자회사와 손자회사로 편입된다.
고재인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