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고경록기자]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는 아이들의 키 크는 방법이다. 보통 아이의 키 성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유전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아이의 키를 좌우하는 것은 영양 상태와 운동, 환경 등 후천적인 요인이다.
특히 균형 잡힌 영양 섭취는 키 크는 방법의 기본으로, 단백질과 비타민, 무기질 등은 아이 성장에 빠져서는 안 되는 필수 영양소다. 따라서 가급적 한식 위주의 식단을 구성해 아이가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먹을 수 있도록 하고, 가공식품이나 당분 섭취는 최대한 자제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다.
만일 평소에 밥을 잘 먹지 않고 편식이 심한 아이라면 아연 영양제를 따로 챙기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아연은 아기, 어린이의 성장 발달과 면역 기능의 정상적인 작용에 효능이 있는 영양소로, 아연이 체내에 부족할 경우 식욕 부진이나 면역력 저하, 성장 지연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효율적인 아연 보충을 위해 어린이비타민제를 구입할 때는 원료와 화학첨가물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보는 것이 좋다. 천연 원료 아연 제품은 화학적 공정을 거치는 대신 건조효모 등 자연 원료만으로 만들기 때문에 아이에게 보다 안심하고 먹일 수 있으며 체내 대사도 더 잘 되기 때문이다.
아울러 천연 원료 영양제 중에서도 화학첨가물까지 전혀 들어 있지 않은 100% 천연 원료 아연 비타민제라면 더욱 안전하다. 100% 천연 원료 어린이비타민에는 제품 생산성 향상을 위해 쓰이는 이산화규소 등의 화학부형제는 물론이고 맛이나 향을 위해 넣는 합성감미료나 합성착향료 등도 일절 함유되지 않는다.
100% 천연 원료 종합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아이의 키를 위해 키 성장 영양제나 성장기 어린이 영양제를 찾는 부모들이 많다"며 "아연은 어린이들에게 부족하기 쉬운데다 성장 호르몬의 합성과 분비에 관여하고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키 성장 영양제나 성장기 어린이 영양제로 적합하다"고 전했다.
이어 "자사에서 만드는 뉴트리코어 키즈 아연은 100% 천연 원료 제품으로 1일 1~2정이면 아이들의 아연 하루 권장량 충족이 가능하다"며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초유와 17종의 유기농 야채, 과일 분말이 부원료로 배합되어 있으며, 코코아 분말로 맛을 낸 씹어 먹는 츄어블 영양제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