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움직이는 가구 '인기'
입력 : 2017-02-16 오전 10:40:45
[뉴스토마토 원수경기자] 이용자가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움직이는 가구가 인기를 끌고 있다.
 
16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리클라이너와 모션배드 등 원하는 대로 모양을 바꿀 수 있는 가구의 연도별 매출 신장률은 2014년 3%에서 2015년 5%, 지난해 15%로 늘었다.
 
리클라이너는 상황에 따라 등받이와 발 받침의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의자나 쇼파를 말한다. 모션베드는 편한 자세에 따라 머리, 등, 발 부분에 해당하는 매트리스의 각도를 바꿀 수 있는 침대다.
 
특히 올해에는 대부분의 가구 브랜드에서 움직이는 가구 품목 수를 확대할 계획으로 관련 매출도 지난해보다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승현 롯데백화점 생활가전부문 바이어는 "과거에는 가구를 고르는 기준이 눈에 보이는 디자인이었지만, 최근에는 삶의 질을 높여주는 건강한 수면을 가능하게 하는 기능으로 변하고 있다"며 "특히 최근에는 숙면, 수면의 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기능성 가구가 등장하고 있으며 관련 시장도 급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오는 19일까지 이탈리안홈, 다우닝, 레이지보이, 템퍼 등 다양한 가구 브랜드에서 선보이는 리클라이너와 모션베드를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사진제공=롯데백화점)
 
원수경 기자 sugyung@etomato.com
원수경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