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건설이 시공 예정인 '여주역 서희스타힐스'의 주택홍보관을 오는 10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서희건설에 따르면 해당 단지는 여주시 월송동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26층 7개동 규모, 전용 59㎡, 74㎡, 84㎡ 총 543세대로 구성된다.
여주역은 최근 경강선 개통으로 인근 아파트 매매가 상승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닥터아파트 매매시세에 따르면, 경강선 초월역 인근 롯데캐슬은 95㎡ 평형이 2012년 2억3000만원에서 개통 직후인 지난해 10월 2억8000만원으로 5000만원이나 급상승했다. 또한 부발역 부근 현대성우메이저시티도 112㎡ 평형이 2012년 3월 2억8000만원에서 3억7000만원으로 거의 1억원 가까이 급상승했다.
경강선 개통 프리미엄 1순위인 여주의 집값도 연간 최대 21.3% 상승하는 등 경기도에서 집값 상승률 2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여주역 서희스타힐스'는 여주역과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경강선을 이용하면 판교를 40분대, 강남을 50분대에 도달할 수 있는 등 서울을 비롯한 주요 수도권 도시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광주~원주 간 고속도로 개통으로 상습정체 구간인 영동고속도로의 교통난이 개선되고, 여주~양평 간 중부고속도로도 개통돼 교통의 접근성이 풍부하다는 점도 특징이다. 또한 여주역 서희스타힐스는 영동고속도로 여주IC와 중부내륙고속도로 서여주IC가 10분 거리에 위치해 서울 수도권 및 전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무엇보다 단지는 기존에 여주에서는 만날 수 없었던 스마트한 아파트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제 아파트도 스마트 홈 시대라는 점에 발 맞춰, 기존 조명과 냉난방 등을 제어하는 홈 네트워크 시스템과 가전뿐만 아니라 택배,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정보 등 공용부 기능까지 모두 스마트 홈 앱 하나로 제어 및 관리할 수 있다.
단지는 전 가구 남향위주의 단지배치로 일조권과 채광성이 우수하고, 개방감과 통풍이 우수해 생활의 쾌적함을 높일 수 있는 4Bay 평면설계로 팬트리, 드레스룸, 붙박이장, 주방 수납장 등의 구성을 적용해 공간 활용성도 높였다. 또한 가변형 벽체로 가족 구성원에 따라 거실공간을 확장할 수 있으며, 침실과 펜트리를 선택 할 수 있어 다양한 가족 구성원 및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다양한 커뮤니티를 갖춘 것도 장점이다. 휘트니스클럽과 GX룸 등 단지 내 특화된 기본 커뮤니티 시설은 기본이고, 실내골프연습실, 락커&샤워실, 독서실, 문고, 탁구장 등도 갖추고 있어 주거와 함께 운동 및 취미 생활 등 여유로운 생활을 단지에서 즐길 수도 있다.
또 '카쉐어링 Zone'을 설치해 주부 및 차량 미소유 입주민을 위한 카쉐어링 서비스를 제공해, 대중교통보다 편리하고 택시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지역 내 주요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끔 했다. 단지 내 셔틀버스를 통해 여주역과 이마트, 인근 초중고를 연결하는 셔틀버스를 상시 운영할 예정이어서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 여주중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세종중학교와 초등학교도 인접해 있다. 또한 추가로 초·중학교가 여주역세권개발구역에 들어설 예정으로 교육환경이 열악했던 여주시 기존 아파트와 비교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출 전망이다.
여기에 단지는 미래 여주의 새로운 중심지인 여주역세권 개발의 최대 수혜지역에 위치해 있다.
여주시는 여주역을 중심으로 약 14만평 규모의 미니 신도시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카페거리와 단독주택을 개발하고, 각종 상업시설과 공원, 복지공간을 늘린다. 학원가와 학교 등의 신설로 교육시설도 확대된다. 이에 따라 여주역 서희스타힐스의 주거 선호도는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여주지역주택조합(가칭)이 시행하고 3.3㎡당 600만원대의 합리적 분양가가 책정된 '여주역 서희스타힐스'의 조합은 "홍보관 방문객들에게 선착순으로 라면 1박스를 증정하고, 선착순 계약자에게 리페르 독일 명품 냉장고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