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토지이용 용어사전' 쉽게 바뀐다
2011-02-15 06:00:00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김하늬기자] 지금까지 토지이용과 관련해 어려운 법률용어와 전문용어 때문에 접근하기 어려웠던 '토지이용 용어사전'이 이해하기 쉽게 바뀐다.
 
`발전시설(發電施設)`을 설명할 때 기존에는 '전기공급설비 중 하나로 전기를 생산하는 시설로 수력발전소, 화력발전소, 원자력발전소, 조력발전소 등이 있다'로 간략하게 설명해왔다.
 
개정된 용어사전에서는 '열에너지 또는 기계적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시켜 전력을 발생시키는 시설로서 수력발전소, 화력발전소, 원자력발전소, 조력 발전소 등이 있다' 로 좀 더 구체적이고 쉽게 설명하는 식이다.
 
국토해양부는 이같은 내용을 포함한 기존 '토지이용 용어사전'을 개정해 관계부처와 전국 지자체에 배포한다고 15일 밝혔다.
  
`토지이용 용어사전`에는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LURIS)에서 제공하는 토지이용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토지이용 규제 기본법 ▲건축법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등에 나오는 단어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에 개정된 용어사전에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도시재생·녹색성장·친서민 주거안정 등과 관련된 용어도 발굴해 함께 수록했다.
 
또 유사 용어를 통합해 용어 상호간 연관관계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관련용어·용어분류표·찾아보기도 추가했다.
 
토지이용 용어사전에 담긴 모든 내용은 일반 국민들이 볼 수 있도록 토지이용 규제 정보시스템 (http://luris.mltm.go.kr) 자료실에서 파일로 제공하며, 인터넷 검색 서비스는 3월쯤부터 제공된다.
 
뉴스토마토 김하늬 기자 hani4879@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