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롯데백화점 8월 나라사랑 캠페인
김좌진 장군 기념사업회 1억원 기부 등
2011-08-08 13:36:25 2011-08-08 14:03:27
 
[뉴스토마토 정헌철기자] 롯데백화점이 김좌진장군 기념사업회에 1억원을 기부하고 나라사랑 바자회를 진행하는 등 8월 한달 동안 나라사랑 캠페인을 진행한다. 
 
8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나라사랑 캠페인으로 안중근 의사의 유적지 탐방을 지원한데 이어 올해는 독립운동가 김좌진 장군을 기념·후원한다.
 
이철우 롯데백화점 사장은 이날 홍사덕·김영진·이경재·허태열·김을동 국회의원과 박승춘 국가보훈처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사업회에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
 
10월에는 김좌진 장군이 설립한 중국 흑룡강성 소재 '조선족 실험 소학교'의 예술단 학생도 초청하는 행사도 준비중이다.
 
또 12일부터 1주일간 전국 29개 점포에서 '나라사랑 대(大)바자회'도 진행한다.
 
유명 정치인이나 연예인 소장품을 기증 받아 판매하고, 바자회 수익금은 기부금으로 이용할 예정이다.
 
오는 9일에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국사 시험도 진행하는 한편 대형태극기 게양, 역사편지쓰기 공모전, 역사페스티벌 등의 이벤트도 펼친다.
 
정승인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 상무는 "역사를 바로 알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후원함으로써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캠페인을 약속했다.
  
뉴스토마토 정헌철 기자 hunchul@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