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오비맥주, 청주비엔날레 맥주공예전시관 운영
2011-09-20 11:25:53 2011-09-20 11:26:53
[뉴스토마토 정헌철기자] 오비맥주는 21일 개막하는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기간 동안 ‘맥주와 공예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맥주공예전시관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맥주공예전시관에는 맥주병을 재활용한 친환경 공예작품을 비롯해 장화모양의 유리잔, 소리가 나는 유리잔, 사람얼굴 형상의 유리잔, 탑 모양의 도자기잔, 성모마리아상이 새겨진 도자기잔, 뚜껑이 달린 금속잔 등 희귀하고 독특한 모양과 소재로 빚어진 이색적인 맥주잔 공예품 70여점이 전시된다.
 
또 맥주의 역사와 기원, 맥주의 원료와 성분, 맥주의 종류와 제조과정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자료와 설비들이 전시되고 맥주의 전 단계인 맥즙을 만드는 소형 맥주제조 장비도 설치된다.
 
오비맥주는 비엔날레를 관람할 수 있는 사랑의 입장권 3300여장을 어린이 재단 등에 기부, 소년소녀가장 등 소외계층의 문화활동 지원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맥주병을 활용한 친환경 공예품과 다양한 소재와 독특한 형상의 맥주잔 공예품 전시로 관람객에게 이색적인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비맥주 등이 공식 후원하는 2011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는 다음달 30일까지 '유용지물 (有用之物·not the new, just the necessary)'을 주제로 청주시 상당구 내덕동 KT&G(옛 연초제조창) 일원에서 열린다.
 
뉴스토마토 정헌철 기자 hunchul@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