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한나라, 내달 13일 '국민과의 약속' 최종 의결
의원총회에서 '과학기술·문화·농어촌' 과제에 추가 요청 있어
2012-01-30 18:31:38 2012-01-30 18:31:44
[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한나라당은 30일 의원총회에서 이날 발표된 정강정책 개정안, '국민과의 약속'에 대해 논의, 내달 13일 최종안은 의결키로 했다.
 
이두아 원내부대표는 비공개 부분 브리핑을 통해 "기본적으로 정강정책의 큰 틀은 의결이 됐다"면서도 "21명의 의원님들이 국민과의 약속에 대한 여러 의견을 주셨다"고 밝혔다.
 
이 원내부대표는 "이제 오늘 논의된 내용들을 가지고 오는 2월 9일 상임전국위원회와 13일 전국위원회를 통해 최종 확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자당 의원들이 제시한 의견에 대해 "특별히 반대 의견이 있었다기 보다는 보완해 달라는 요청이 크게 세 가지 정도 있었다"며 "첫째는 헌법 127조 1항과 관련, 국가는 과학기술의 혁신과 인력의 개발을 통해 국민경제에 노력해야 한다는 부분이 있다. 과학기술의 혁신이 과제에 포함되어야 한다는 주장이 많았다"고 전했다.
 
이어 "둘째는 문화창달 부분으로, 문화를 통한 소통 등이 과제에 포함되어야 한다는 것"이라며 "셋째는 소외된 농어촌 지역에 대한 발전과 배려가 주요 과제에 넣자는 의견이었다"고 의총 상황을 되짚었다.
 
아울러 "이외에도 비정규직 문제, 법치주의 확립, 환경 문제에 대해서 더 자세한 내용이 추가되어야 한다는 의견도 나왔다"며 "뿐만 아니라 정개특위에서 논의 중인 선거구 획정에 대한 의견 개진도 일부 있었다. 내달 13일까지 시간이 있으니 다른 의견이 있으면 그 부분도 포함해서 반영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의총 현장에 대해 한 핵심 관계자는 "우리끼리 모여서 힘내자고 독려하는 분위기였다"면서 "정강정책이 너무 현안 위주로 되면 선거공약 같아서 안 된다는 우려도 있었고, 당명 변경에 대한 지역의 부정적 민심을 전하는 의원도 있었다"고 귀띔했다.
 
한편 박근혜 비대위원장은 의총 비공개 부분에서는 발언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