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박근혜 "이번 선거는 과거냐 미래냐의 선택"
"새로운 세상 만들 사람 제대로 공천해야"
2012-02-16 11:45:09 2012-02-16 11:45:12
[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새누리당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은 16일 "이번 선거는 과거냐, 미래냐를 선택하는 선거"라고 강조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어제 총선 공천신청이 마감됐고 이제 본격적인 공천심사가 시작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위원장은 "지금 우리 앞에는 해야 할 일들이 정말 산적해 있다"며 "우리가 만들어가야 될 대한민국은 어떤 모습이고, 또 그것을 위해서 우리가 풀어나가야 할 과제들은 무엇인가. 이것은 결국 어떤 사람들이 그 일을 해 나갈 것인지 사람을 통해서 보여 줄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그렇기 때문에 과거를 가지고 싸울 사람인가, 그렇지 않으면 새로운 세상을 만들 사람인가. 새로운 세상을 만들 사람을 제대로 공천을 한다면 국민의 선택을 받을 것"이라며 "저는 이렇게 생각한다. 그래서 우리 비대위원님들과 공천위원님들께서 관심을 가지시고 끝까지 잘 챙겨주시면 감사하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전날 마감된 새누리당 공천 신청자 명단에는 3선 이상의 중진들이 사실상 모두 공천을 신청한 것으로 확인된 바 있다.
 
스스로 지역구에 불출마하며 용퇴 압력을 높였던 박 위원장으로서는 이날 다시 한 번 쇄신과 변화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밝힌 것으로 풀이된다.
 
내달 초 있을 새누리당 공천심사 결과에 박 위원장의 인물 교체에 대한 의중이 반영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