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박은정 검사 사의에 야권 공세 수위 높여
민주·통합진보 "김재호 침묵말라.. 나경원 도덕적 재기해야"
2012-03-02 12:45:55 2012-03-02 12:45:57
[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나경원 새누리당 전 의원의 남편 김재호 판사가 '양심고백'으로 화제가 된 박은정 검사에게 전화를 걸어 수사 청탁을 했다는 지적이 제기되면서 파문이 일고 있다.
 
여기에 2일 박 검사가 검찰 내부통신망에 사의를 표시하면서 야권의 공세 수위도 한층 높아지고 있다.
 
민주통합당 김현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후배 법조인의 앞길 막은 김재호 판사는 침묵하지 말라"고 촉구했다.
 
김 부대변인은 "나 전 의원은 어제 기자회견에서 의혹을 부인했지만 통화를 했는지에 대해서는 답변하지 않아 사실상 통화한 것으로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며 "기소청탁을 밝힌 박 검사는 경찰조사를 받았다. 박 검사의 사의표명에 검찰 상부의 압박은 없었는지 밝혀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어려운 결단을 한 박 검사는 사의를 표해야 하는 상황인데 처벌을 받아야 할 김재호 판사는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사건의 전개는 거꾸로 가는 대한민국, 상위 1%의 특권층이 독식하는 불공정한 사회의 단면을 똑똑히 보여준다"고 꼬집었다.
 
통합진보당 천호선 대변인 역시 논평에서 "진실을 말한 사람이 자리를 지키는 것이 힘든 검찰이라면 그 검찰은 공명정대하게 진실을 밝히고 약자를 보호해 줄 수 없다"고 꾸짖었다.
 
천 대변인은 "나 전의원은 기소청탁은 없었다고 하지만 통화가 있었냐는 질문을 부인하지 못했다. 국민 앞에 거짓 없는 기자회견이었다고 어느 누가 믿을 것인가"라며 "정치적 재기에 급급하기 보다는 먼저 도덕적 재기를 위해 노력하시라고 충고한다"고 힐난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