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전여옥 "이게 박근혜 그릇"
2012-03-05 11:10:17 2012-03-05 11:10:42
[뉴스토마토 이나연기자] 새누리당 전여옥 의원은 5일 영등포갑 전략지역 선정과 관련, "유감스럽게도 안타깝게도 이것이 박근혜 위원장의 그릇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전 의원은 이날 국회 기자회견에서 "박 위원장에게 쓴 소리를 했다고 이런 식으로 한다는 것은 유감스럽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한 사람의 의원으로서 해야할 말을 했기 때문에 편안하고 담담하다"며 "전략공천지역으로 영등포갑을 정했다는 것의 의미는 누구보다 아실 것"이라고 했다.
 
전 의원은 "할말을 제가 했다는 것에 대해 대단한 일이 아니라 당연한 일을 했다고 생각한다"며 "아무런 후회도 없다"고 했다.
 
그는 "제가 컷오프에 해당된 것도 아니고 신문과 방송 보도 그대로 현역의원 경쟁력도 뛰어나다고 나왔고 여론조사도 앞섰다"며 "정치적 속내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구질구질하게 정치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전 의원은 "새누리당의 많은 분들이 안심하게 절대로 무소속으로 나가지 않겠다"며 "정치인 전여옥은 이런 보복을 각오하고 쓴소리했고 후회없다"고 했다.
 
그는 "우파의 가치와 보수의 가치에 충실했던 것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제가 우편향이어서 공천하지 않는다면 새누리당은 좌편향이라서 공천했나"고 반문했다.
 
전 의원은 "수많은 모함과 왜곡에도 당을 위해 일했다"며 "정치인으로서의 길을 꼿꼿하고 담대하게 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그는 "새누리당은 박 위원장의 당이 아니다"며 "제일 유감스러운 게 그 점"이라고 덧붙였다.
 
영등포갑은 전 의원의 지역구이며, 이날 2차 공천심사 발표에서 전략지역으로 지정됐다.
 
 뉴스토마토 이나연 기자 whitele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