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용섭 "MB, 민간인사찰 진실 밝혀야"
2012-03-20 10:34:28 2012-03-20 10:34:47
[뉴스토마토 이나연기자] 민주통합당 이용섭 정책위의장은 20일 민간인 불법 사찰 사건에 대해 "이명박 대통령은 자체 조사를 통해 진실을 밝히고 국민들에게 책임질 일은 책임지고 사죄할 일은 사죄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정책·공약 회의에서 "성역없는 수사를 통해 명명백백하게 밝히도록 검찰에 지시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청와대가 증거인멸을 위해 관련 공직자를 매수한 정도를 넘어 사법부의 고유권한인 양형에 까지 영향을 미치려 한 정황들도 밝혀지고 있다"며 "청와대가 고용노동비서과실 차원이 아니라 대통령실장 민정수석실까지 합세해서 정권차원에서 민간인사찰 은폐조작 사건에 개입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 정책위의장은 "권재진 법무부장관은 검찰특별수사팀의 재수사 과정에 개입하거나 수사상황을 보고받지 않겠다는 뜻을 밝혀야 한다"고 했다.
 
또 "임태희 비서실장은 장진수 전 총리실주문관 등이 밝힌 이영호 전 비서관측으로부터 전달한 2000만원, 관련자 가족에 전달한 금일봉, 민정수석실에서 전달한 5000만원 등에 대한 돈의 조달경위를 배경에 대해 한 점 의혹 없이 밝혀야 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검찰이 이번만은 대통령 측근인사의 비리에 대해 약한 모습을 보이지 말고 철저하게 진실을 규명해 국민의 신뢰를 회복해 줄 것을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