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준석 만화 파문.."박근혜 키즈 정신세계 경악"
민주, "朴이 증오 가르치고 있는 것 아니라면 사과하라"
2012-05-08 11:59:12 2012-05-08 11:59:50
[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민주통합당은 8일 논란이 되고 있는 이준석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의 문재인 상임고문 목 베는 만화와 관련에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이 사과할 것을 요구했다.
 
이 비대위원은 앞서 자신의 페이스북에 손수조 후보에 의해서 문 상임고문의 목이 베여지는 만화를 올렸다가 삭제해 파문을 낳았다.
 
이에 대해 박용진 대변인은 국회 정론관에서 "경악할 만한 일"이라며 "이렇게 흉악하고 예의 없고 적개심으로 가득한 것이 박근혜 키즈들의 정신세계라는 사실에 경악스럽다"고 통탄했다.
 
박 대변인은 "상대 당 대선후보를 목 베어야 할 대상으로 인식하고 있다는 말이 아니겠는가"라며 "역지사지하라. 박용진이 박근혜 대표를 적장에 비유하고 목을 따겠다는 내용의 말이나 만화를 트윗에 올렸다고 상상해보라. 새누리당과 보수언론이 어떻게 했겠는가. 어떤 처분을 요구했겠는가"라고 되물었다,
 
그는 이어 "단순한 말이 아니라 시각적으로 끔찍한 장면이 고스란히 거리낌 없이 노출된 만화"였다며 "단순한 만화이고 본인이 그린 게 아니라고 어물쩍 넘어갈 일이 아니다"고 질타했다.
 
박 대변인은 아울러 "박근혜 위원장이 이 문제에 대해 어떻게 처신하는지 지켜보겠다"며 "박 위원장이 이준석 비대위원이나 손수조씨에게 상대에 대한 증오를 키우라고 가르치고 있는 것이 아니라면 이번 일에 어떻게 대처할지 지켜보겠다. 박 위원장의 정중한 사과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