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한 번 뱉으면 꼭 지키며 살아왔지만.."
이한구, '당의 명령' 거부하지 못하고 원내대표 복귀
2012-07-16 12:28:11 2012-07-16 12:29:13
[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이한구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사퇴 의사를 번복하고 업무에 복귀했다. 이 원내대표는 16일 최고위원회의와 의원총회에 참석한 것에 이어 오전 10시에 열린 국회 본회의에서도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본회의에 앞서 있었던 최고위원회의에서 "당의 이름으로 다시 복귀하라는 얘기가 있어서 부득이하게 제가 뱉은 말을 그대로 지킬 수 없게 된 점에 대해서 국민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다.
 
이 원내대표는 "저는 한 번 뱉으면 꼭 지켜야 되는 것으로 지금까지 살아왔으나, 저도 조직의 일원이기 때문에 당의 명령은 계속 거부할 수 없다는 판단을 내리게 되었다"며 "마침 대통령 선거라는 중대한 과정이 남아있기 때문에 어떻게든 당의 이미지가 손상되는 일이 없도록 할 책임이 제게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한시 바삐 원내대책이 제대로 마련되고 제대로 집행되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라며 "이라고 생각했다. 앞으로 정두언 의원이 체포동의를 받은 것과 똑같은 상황에서 조사를 받을 수 있도록 만드는 문제나, 심지어 탈당에 이르는 등 당의 이미지 개선에 필요한 조치는 확실히 이행되도록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그것이 제대로 안 될 때는 그동안 저희들이 추진해온 쇄신노력에 대해서 국민들이 의심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 쇄신과 관련돼서 더욱 확실하게 책임지고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말씀을 드린다. 그렇게 함으로써 제가 어겨버린 약속에 대한 보상이 된다면 참으로 다행"이라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