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용태 "정두언 말고 나부터 징계하라"
"특정 경선 후보가 가이드라인 제시.." 박근혜 정조준
2012-07-13 17:45:08 2012-07-13 17:45:50
[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정두언 의원을 옹호한 바 있는 김용태 새누리당 의원은 13일 황우여 대표가 대국민 사과를 한 것에 대해 "동의할 수 없다"며 강력히 반발했다.
 
김 의원은 이날 황 대표의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 직후 국회 정론관을 찾아 "압도적인 표차로 부결이 된 것은 새누리당 뿐만 아니라 야당 또한 정 의원의 체포동의안이 부당하다는 것을 인정한 결과"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오늘 아침 의원총회에 즈음해서 특정 경선 후보가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의총 말미에 당 대표가 그 가이드라인에 준하는 결과를 갖고 대국민 사과를 한 것은 이 당이 특정 정파에 의해서 지배되고 있다는 것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사례라고 할 것"이라고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겨냥했다.
 
이어 "정 의원 체포동의안 부결이 정말로 대국민 사죄의 내용이라고 한다면 그것을 주도한 저부터 당에서 징계할 것을 요청드린다"며 "그것이 당권정지든 출당이든 기꺼이 감수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당이 정 의원에게 거취를 자신이 결정하라고 요청했다"며 "그러나 정 의원은 현재 피의자 신분으로 영장 실질심사조차 받지 않았다. 국회의원이 아니라 일반 국민으로서도 무죄추정의 원칙에 입각, 거취 결정을 요구하는 것은 도의적으로 맞지 않다. 만약 그것이 정치적 결정에 의한 것이라면 더더욱 그렇다"고 항의했다.
 
그는 "쇄신을 위해 목숨을 걸고 뛰었던 사람이 정두언"이라며 "특히 사찰까지 당했을 때 새누리당 의원들은 어딨었나. 특히 이한구 원내대표는 정 의원이 민간인 사찰을 당했을 때 어디에 있었나. 정치적 논리에 의해 자신의 거취를 결정하라고 하는 요구는 천부당 만부당하다"고 강조했다.
 
원내지도부 거취와 관련해선 "이한구 원내대표는 지난 체포동의안 처리에 있어 의원들에게 제대로 된 설명을 한 번도 하지 못했다"며 "다만 저와 남경필 의원 등 동료 의원 6명이 의총 및 본회의 발언으로 체포동의안이 분명한 하자가 있다고 발언하여 의원들이 부결을 시켰다"고 지적했다.
 
그는 "그러나 이 원내대표는 부결이 새누리당 쇄신의 좌초라고 말함으로써 부결에 참여한 새누리당 의원들이 국회의원 특권을 놓지 않으려고 발버둥을 친 것으로 만든 책임이 있다"며 "원내대표로 다시 복귀하려면 이 부분에 대한 분명한 해명과 사과가 있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