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SK텔레콤, '미니싸이월드' 출시
모바일에 특화된 기능 추가
2008-11-20 16:23:59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양지민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김신배)은 고성능 스마트폰 T*옴니아(SCH-M490·495)의 출시를 앞두고, WVGA LCD화면과 풀브라우징 방식에 최적화된 서비스인 '미니싸이월드'를 2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SK커뮤니케이션즈와 함께 출시하는 '미니싸이월드'는 PC환경하의 웹사이트를 풀브라우징 방식에 최적화해 만들어졌다.
 
'미니싸이월드'에는 유선 싸이월드 사용자들이 자주 이용 하는 ▲ 사람검색 및 미니홈피 찾기 등의 기능과 ▲ 내 미니홈피 게시물 검색 기능 ▲ 사진 감상 시 슬라이드 모드로 자동 전환 등을 모바일에 맞게 특화시켜, 사용의 편리함을 높였다.
 
SK텔레콤은 '미니싸이월드'에 미니홈피 이 외에도 블로그·광장·클럽·싸이피플 등의 포털 기능도 풀브라우징 방식으로 최적화했으며, 내년에 동영상·선물가게·뮤직 서비스를 추가해, 고객들이 유선 싸이월드의 거의 모든 기능을 휴대전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승훈 SK텔레콤 포탈사업본부장은 "미니싸이월드는 기존의 모바일과 웹이라는 인터페이스가 만나는 중간의 과정으로서 모바일 인터넷2.0의 효시가 되는 서비스"라며 "삼성전자 등 단말기 제조사와의 협력을 통해 최신 휴대전화 성능을 100% 발휘할 수 있는 진화된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계속 늘려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토마토 양지민 기자 jmyang@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