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서강대 동문 1631명, "박근혜 청와대 입성 반대" 선언
2012-12-17 14:33:18 2012-12-17 14:35:23
[뉴스토마토 권순욱기자]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의 서강대학교 동문 1631명은 17일 "박근혜 동문의 청와대 입성을 반대합니다"라며 박 후보에게 공동서한을 보냈다.
 
이들은 이날 공개한 서한을 통해 "통념상, 대학동문이 유력 대선 후보라는 사실은 자랑스러울 법한 일"이라면서도 "그러나 우린 박근혜 동문과 동문이란 사실이 역사의 죄인처럼 남게 되진 않을까 걱정한다"고 밝혔다.
 
이어 "서강대의 상징 알바트로스 탑, 그곳에 새겨진 선명한 문구, 'Obedire Veritati'(오베디레 베리타티, 진리에 순종하라)를 기억하는 우리는 박근혜 동문의 대통령 당선을 지지하는 행위가 그 가르침에 부합하는지 의문을 가질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특히 "이명박 정권 하에 '고소영 내각'이란 단어가 만들어졌지요. 특권을 얻기 위해 대학동문들이 충성경쟁하고, 결국 국정을 파탄내버린 사태를 기억한다"며 "이에 구시대적인 연고주의를 거부하겠다는 분명한 입장 표명이 필요하다는 인식에 도달한 우리는 오늘 이 선언에 기꺼이 동참합니다. 이것이 서강의 지성이며, 정의의 실천이라고 생각한다"고 선언했다.
 
이들은 "2012년의 대통령선거는, 국정을 파탄낸 이명박 정권의 연장인가 종결인가, 민주주의가 전진할 것인가 퇴보할 것인가, 부패와 부정을 지속할 것인가 공정과 정의를 실현할 것인가, 남북한의 대결을 지속할 것인가 평화체제로 전환할 것인가, 서민을 위한 경제의 진전인가 답보인가의 미래를 결정짓는 중대한 선거"라며 "슬프게도 박근혜 동문이 서있는 자리에는 독재, 부패, 부정, 실정, 남북 대결, 반서민, 친재벌의 대명사인 인사들이 우글대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 박근혜 동문이 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지성의 요람, 진리에 순종하라는 배움을 준 서강의 지성은 명확한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며 "그것은, 박근혜 동문은 시대정신에 부적합한 인물이란 것"이라고 가강조했다.
 
박 후보는 서강대 전자공학과 70학번이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