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지금)경기부양 기조 기대감 속 상승 랠리
2013-05-08 08:21:45 2013-05-08 08:34:15
뉴욕 증시 마감
전화: 김선형 특파원(신한글로벌)
========================================
앵커 : 간밤 뉴욕증시 또다시 사상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현지분위기 어떻습니까?
 
기자 : 뉴욕증시는 기업 실적 개선과 각국 중앙은행 경기 부양 기조 기대감 속에서 상승 랠리를 펼쳤습니다.
 
독일의 제조업수주가 두달 연속 증가했고, 유럽과 일본증시가 호재를 보인점도 긍정적입니다.
 
뉴욕증시에서는 금융과 운송, 에너지, 건설, 제조, 소매업이 상승했고, 금광과 천연가스, 석탄, 태양광 등은 하락했습니다.
 
앵커 : 오늘 주목해봐야 할 이슈와 특징 종목 알려주시죠.
 
기자 :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8의 실패를 인정하고 기존 윈도우스타일 돌아갈 것으로 밝혔습니다.

퍼스트솔라는 1분기 흑자전환하면서, 매출 50% 급증했다고 전했는데요. 전망치는 하회했습니다.

페이스북은 매출 확대를 위해 오는 7월부터 동영상 광고를 출시한다는 계획을 전했습니다.

디렉트티비는 가입자수가 예상치 보다 더 증가했다고 전했는데요. 지난 분기 순익도 예상치를 상회했습니다.

인터내셔널 렉터파이어는 JP모건에서 투자의견을 하향하면서 주가가 내렸습니다.
 
아루바 네트웍스는 저조한 분기 실적과 순익 전망 하향에 주가가 폭락했습니다.
 
앵커 : 경제지표와 기업실적 발표 일정 알려주시죠.
 
기자 : 내일 3월 소비자신용과 주간 모기지신청지수, 주간 원유재고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개장전에는 AOL과 도이체텔레콤, 리버티미디어, 스카이웨스트, 웬디즈가 실적을 내놓고, 폐장후에는 CF인더스트리즈와 테슬라모터즈, 뉴스코프, 모스터베버리지, 그루폰이 실적을 발표합니다.
 
앵커 : 말씀 잘 들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인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