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옵션 연계 주식 매물 많지 않아
2009-02-11 15:08:00 2009-02-11 18:30:58
[뉴스토마토 허준식기자] 만기일을 하루 앞둔 2월물 옵션과 연계된 주식 매물은 많지 않은 것으로 전망됐다.
 
시장 전문가들은 11일 대체로 이번 만기일엔 옵션과 연계돼 설정된 물량이 거의 없다며 증시에 매물로 나올 물량은 적은 것으로 예상했다.
 
전균 삼성증권 연구원은 "현재 옵션과 연계된 것으로 신고된 물량은 거의 없는 수준이며 차익거래 물량 대부분이 코스피200지수 선물과 현물간 가격차이인 시장베이시스에 연동된 것"으로 봤다.
 
최창규 우리투자증권 연구원도 "최근 시장에서 시장베이시스의 변동성이 큰 상황이었기 때문에 차익거래를 해야한다면 선물과 현물을 연계한 차익거래로도 충분했고 굳이 복잡하게 여러번 사고 팔아야하는 옵션연계거래를 해야 할 이유가 없었을 것"이라며 옵션과 연계된 매물은 거의 설정이 안 된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호상 한화증권 연구원도 "최근 옵션과 선물 가격 동향을 볼 때 옵션과 연계해서 미리 차익을 챙겨야 할 만큼
가격적인 유인이 크지도 않았고 선물만기인 오는 3월전에 굳이 포지션을 정리하고 나와야 할 이유도 없었다"며 연계된 매물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뉴스토마토 허준식 기자 oasis@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