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우상호 "신공항 공약 파기, 박 대통령 사과가 도리"
2016-06-23 10:48:38 2016-06-23 10:48:38
[뉴스토마토 박주용기자]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는 23일 정부가 영남권 신공항 대신 김해공항 확장을 추진하기로 한 것에 대해 “이 문제에 대해 대통령이 나서서 왜 이렇게 결정할 수밖에 없었는지 소상히 설명하고 국민께 사과하는 게 도리”라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영남권 신공항 문제로 나라가 대단히 어수선하다. 그런데 이 문제를 대하는 청와대와 집권 여당의 논리가 매우 옹색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청와대는) 김해 신공항 건설이기 때문에 대통령의 약속파기가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는데, 이건 김해 신공항이 아니라 김해공항 신활주로”라며 “신활주로 사업을 신공항이라 말하는 건 국민을 속이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차제에 이 문제를 둘러싼 국론 분열 가속화를 막기 위해서라도 대통령의 설명과 그 후속조치를 국회에서 세우는 게 바람직한 수순”이라며 “애초에 공약한 대통령이 나서지 않고는 이 갈등이 정리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22일 오후 청와대에서 가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해외 자문위원들과 대화에서 ‘김해 신공항’이라고 표현해 대선공약 파기를 피하기 위한 꼼수 아니냐는 지적으로 논란이 된 바 있다.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가 23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스1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