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두산인프라, 기술마케팅으로 북미 공략
2008-03-13 14:54:00 2011-06-15 18:56:52
세계 최대 건설중장비 시장인 북미시장에서의 두산인프라코어의 브랜드 기술 마케팅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1일부터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건설중장비 전시회인 콘엑스포(CONEXPO) 2008’에 참가한 두산인프라코어는 최첨단 굴삭기 무인 조정 시스템 등 차세대 기종과 북미주지역에 특화된 전략 신기종 27개 모델로 관람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운전자가 직접 굴삭기를 운전하는 대신 원거리에서 손과 팔로 땅을 파는 동작을 하면 굴삭기가 그대로 따라 움직여 굴삭작업을 진행하는, 최첨단 굴삭기 마스터-슬레이브제어시스템은 현지 딜러뿐만 아니라 관람객으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아울러 두산인프라코어는 이번 전시회에서 지난해 인수한, 세계 1위 소형건설장비 업체인 밥캣과 나란히 전시 부스를 만드는 한편, 전시관 내에도 두산-밥캣을 공동으로 홍보할 수 있는 이미지 브랜드 타워와 포스터를 설치하는 등의 공동마케팅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이와 관련, 두산인프라코어는 북미는 물론 유럽 건설중장비 시장에서 최고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밥캣 브랜드를 고수하는 한편, 두산-밥캣 공동의 회사 이미지 홍보를 통해 세계 양대 시장에서의 두산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조봉호 두산인프라코어 부사장은 기존 중국 등 아시아 지역 시장 점유율 강화와 함께 북미 시장 공략, 그리고 밥캣 등과의 시너지 효과 극대화를 통해 2012년 건설기계분야에서만 120억 달러의 매출을 올려 글로벌 톱 3 업체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 부사장은 또 이를 위해 강력한 브랜드 파워와 시장을 선도하는 첨단기술 확보로 글로벌 핵심역량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토마토 정경준 기자(jkj8566@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