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주말 날씨) 폭염 계속, 토 내륙 소나기, 일 동해안 비
2018-07-27 18:17:10 2018-07-27 18:17:10
[뉴스토마토 박용준 기자] 이번 주말에도 폭염이 계속되는 가운데 토요일은 내륙지방에 소나기, 일요일은 동해안에 비 소식이 일부 있다.
 
27일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28일)은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대기불안정에 의해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부터 밤 사이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다.
 
내일 아침부터 밤 사이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50mm의 매우 강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고, 하천이나 계곡물이 갑자기 불어날 수 있으니, 시설물 관리와 야영객 안전사고에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28일 예상 강수량은 서울·경기도, 강원영서, 충청내륙, 남부지방, 제주도산지, 북한 10~60mm다.
 
모레(29일)도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경보가 발효된 가운데, 낮 최고기온이 35℃(평년보다 4~7℃ 높음) 내외로 오르면서 무더위가 계속 이어지겠고, 밤사이에도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열사병과 탈진 등 온열질환 관리와 농.수.축산물 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내일(28일) 대기불안정에 의해 내륙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내리면서 기온이 일시적으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나, 강수량의 지역차가 크고 지속시간이 짧아 무더위가 해소되기 어렵겠고, 소나기가 그친 후 기온이 다시 오르면서 폭염특보는 계속 이어지겠다.
 
모레(29일)부터 당분간 경상해안과 제주도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동해안과 남해안에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다.
 

내일의 기상도. 자료/기상청

박용준 기자 yjunsay@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