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200여 우수기업과 구직자의 만남…국민은행, 국내 최대 'KB굿잡 취업박람회' 개최
국민은행, 교육부와 고졸취업 확대 MOU 체결
2018-11-21 11:00:00 2018-11-21 11:09:35
[뉴스토마토 문지훈 기자] 국민은행은 21일부터 2일간 인천 연수구 소재 송도컨벤시아에서 '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1년부터 시작해 14회째를 맞는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의 누적 방문자 수는 23만명에 달한다. 단일 규모로는 국내 최대 수준이다. 특히 박람회를 통해 지금까지 취업에 성공한 구직자만 7600여명에 달한다.
 
오는 22일까지 2일간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는 한국무역협회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등이 추천한 200여개 우수 기업이 참여한다. 
 
국민은행은 박람회에 참여한 기업들의 특성에 맞게 대기업 협력사와 과학기술인재, KB우수기업 등으로 채용관을 구분했다. 또 박람회장에 방문한 구직자 특성에 맞춰 취업컨설팅관을 이공계와 중·장년층, 제대군인 등으로 구분했다.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을 위해 KB금융(105560)지주 계열사도 박람회장에 부스를 마련해 채용 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KB금융 계열사는 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생명 등이다.
 
또 구직자들의 입사서류 작성, 면접 스피킹 등 취업스킬 향상을 위한 취업컨설팅관과 진로탐색, 이미지메이킹 등 취업특강관, 창업컨설팅관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국민은행은 박람회에 참가한 기업과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각종 혜택도 지원한다. 박람회 참여기업에게는 구직자 1명 채용시 1인당 100만원의 채용지원금을 지급하며 일자리창출 기업에 최대 1%의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구직자에게는 취업컨설턴트를 배정해 박람회 종료 후에도 박람회에 참가한 기업을 연결해주는 매칭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한편 국민은행은 이날 고졸취업 확대를 위해 교육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은행과 교육부는 직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에 대한 취업지원 활성화 및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기업에 대한 포괄적 지원과 취업박람회 개최 등을 공조키로 했다.
 
특히 직업계고 졸업생을 채용한 기업에 'KB Wise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경영컨설팅을 지원하고 'KB굿잡 우수기업 금리우대 프로그램'을 활용해 최대 1%의 추가 대출금리를 인하하기로 했다.
 
허인 국민은행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취업박람회가 구직자들에게는 취업 성공의 길을, 기업들에게는 사업 성공의 길을 여는 계기이자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국민모두에게 '굿잡'이라는 말을 들을 수 있는 은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은행이 지난 5월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 '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현장. 사진/국민은행
 
문지훈 기자 jhmo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