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성윤모 장관 "중소·중견 위한 규제 개선 나서겠다"
취임 후 중견기업 첫 간담회…'경제 엔진' 역할 주문
2018-11-26 15:33:08 2018-11-26 15:33:17
[뉴스토마토 이해곤 기자]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26일 "중소·중견기업들의 성장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규제·제도를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사진/뉴시스
 
이날 성 장관은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단과 가진 간담회에서 중견기업의 역할을 강조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번 간담회는 성 장관 취임 후 중견기업계와 만나는 첫 자리로, 최근 주력 산업 활력 저하와 미·중 무역분쟁 등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중견기업계와 만나 현장의 애로사항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강호갑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을 비롯 중견기업 최고경영자(CEO) 등 13명이 참석했다. 
 
성 장관은 "중견기업은 우리 경제의 혁신성장과 역동성을 회복하기 위한 중추적인 엔진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중기부 등 관계부처와 협력하여 중소·중견기업 정책간 연계를 강화하는 등 성장 사다리를 보강하겠다"고 밝혔다. 
 
성 장관은 "성장 잠재력을 갖춘 유망 강소·중견기업들의 신시장 개척과 기술혁신을 촉진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부도 총력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강호갑 중견기업연합회 회장은 "대내외 위기 상황에 처한 우리 주력 제조업이 활력을 회복하고, 신성장동력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산업부가 앞장서서 규제 개선 및 신산업 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세종=이해곤 기자 pinvol197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