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케미칼, 신규 매출처 확보 모멘텀 기대..'매수'-IBK證
2010-04-06 08:51:05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서지명기자] IBK투자증권은 6일 한솔케미칼(014680)에 대해 신규 매출처 확보로 추가 상승 모멘텀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만7000원으로 분석을 개시했다.
 
박영훈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한솔케미칼의 주력제품인 과산화수소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산업 등 전방산업의 업황 호조로 인해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주력제품인 과산화수소 설비증설을 결정했는데 과산화수소는 전체 영업익의 65%를 차지하는 고수익 제품으로 실적호조로 이어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신규 매출처 확보와 전자재료사업으로의 진출은 추가 모멘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박 연구원은 "라테스 사업은 신규매출처가 추가됐다"며 "신규사업인 반도체 전구체(Precursor) 재료부문은 낮은 투자부담에 비해 높은 수익성이 기대돼 장차 한솔케미칼의 IT 소재 분야의 신성장동력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그는 "주력제품인 과산화수소와 라텍스의 실적호조 전망과 더불어 한솔건설 지분 매각의 대가로 받은 삼성에버랜드 지분가치가 삼성생명 상장을 계기로 재평가 받을 것으로 보이는 점도 긍정적 요인"이라고 덧붙였다.
 
뉴스토마토 서지명 기자 sjm0705@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인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