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나경원 "문 대통령, 중국과 미세먼지 담판 지어야"
"대부분 미세먼지 중국서 유입…한중정상회담 의제로 올려야"
2019-03-05 10:27:10 2019-03-05 10:27:14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5일 최근 미세먼지 문제와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이) 당당하게 중국과 담판을 지어줄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대부분의 미세먼지가 중국에서 유입되고 (미세먼지를) 한중 정상회담 의제로 올리겠다는 공약을 지키라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지만 정부는 중국과의 협력을 강화하겠다는 원론적인 입장만 내놓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미세먼지가 연일 떠다니며 국민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지만 정부의 대응은 안일하기 짝이 없다"며 "경고 문자를 보냈으니 알아서 조심하라, 자동차 가져오지 말라 등 (정부가) 내놓은 대책은 온통 국민의 희생만을 강요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환경부는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무능할 뿐 아니라 블랙리스트 등 딴짓에만 골몰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미세먼지 문제 관련 법안을 준비해 국회 통과에 주력하겠다는 입장이다. 나 원내대표는 "가장 좋은 미세먼지 감소 정책은 탈석탄"이라며 "석탄과 LNG(액화천연가스) 발전을 줄이고 원전 가동비율은 높여야 하는데 문재정부는 정반대로 하고 있다. 관련 법안을 준비 중인데 국회에서 통과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