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국민은행, 뉴욕지점에 IB 유닛 개소
홍콩·런던 IB 유닛에 이어 자사 금융허브 역할 기대
2019-05-08 13:58:17 2019-05-08 13:58:37
[뉴스토마토 신병남 기자] 국민은행이 지난 7일 미국 뉴욕지점에 ‘뉴욕 IB Unit’을 오픈하고 업무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홍콩, 런던에 이어 뉴욕에도 IB(투자은행) Unit을 개설함으로써 선진국 시장의 비즈니스 라인업을 확충하고 IB 영업의 지역별 허브 역할을 수행하게 해 그룹차원의 IB 경쟁력을 강화했다.
 
뉴욕 IB Unit은 미주시장에서 현지 투자처 발굴을 위한 채널 구축을 속도감 있게 진행한다. 이를 통해 국민은행은 글로벌시장에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IB Player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
 
국민은행은 뉴욕 등 미주 시장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글로벌 금융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지 부동산 및 인프라금융 시장에 참여한 성공적인 투자실적을 기반으로 중남미 지역으로 투자 범위를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국민은행의 위상을 높여 글로벌 금융기관으로 발전한다는 계획이다.
 
오보열 국민은행 CIB고객그룹 부행장은 “보다 많은 해외 네트워크 자산을 확보해 실적을 쌓게 되면 해외 IB 시장에서 국민은행의 영향력도 높아질 것이다”고 말했다.

(사진 왼쪽부터) 류영준 국민은행 뉴욕지점장, 유창민 금융감독원 뉴욕사무장, 정상돈 한국은행 뉴욕사무소장, 김성욱 주미 한국대사관 재경관, 송태훈 국민은행 뉴욕 IB Unit장, 오보열 국민은행 CIB고객그룹 부행장, 이재근 국민은행 경영기획그룹 전무. 사진/국민은행
 
신병남 기자 fellsick@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