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격있는 럭셔리 프리미엄 세단, 렉서스 ‘LS 500h’
입력 : 2019-05-21 16:38:17 수정 : 2019-05-21 16:38:17
[뉴스토마토 김재홍 기자] 렉서스 ‘LS 500h’는 특유의 정숙성과 고품질로 럭셔리 자동차 시장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아 온 마스터피스이다. 특히 최첨단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최상의 친환경성을 갖춰 최고급 프리미엄 세단의 가치를 더욱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저중심, 고강성의 GA-L(Global Architecture-Luxury) 플랫폼을 적용해 프리미엄 럭셔리 대형 세단의 품격에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더한 LS 500h에는 멀티 스테이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됐다. 
 
렉서스는 멀티 스테이지 하이브리드를 통해 역동적인 주행 감각을 선사하는 새로운 단계로 진화했다. LS 500h에 적용된 최첨단 멀티 스테이지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V6 3.5리터 엔진, 2개의 모터의 조합으로 강력한 구동력과 뛰어난 응답성을 발휘한다. 
 
359마력의 시스템 총 출력과 10단 자동변속기에 준하는 변속 성능은 즉각적인 가속감과 리드미컬한 변속감을 실현해 역동적인 주행 감각과 기분 좋은 엔진 사운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렉서스 LS 500h에는 최첨단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사진/렉서스
 
렉서스는 정중하고 반갑게 대접한다는 의미를 가진 ‘오모테나시’ 철학을 차량 설계에서부터 적용하고 있다. 이는 플래그십 세단인 LS 500h에도 그대로 적용되어 실내를 ‘환대’의 뜻 그대로 아름답게 설계했다. 문을 여는 순간 나를 반기는 은은한 조명과 고급스런 마감재의 조화, 머리부터 발끝까지 감싸 안을 듯, 입체 설계한 시트까지 한눈에 들어온다. 
 
앞좌석은 운전에 집중하며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뒷좌석은 ‘최상의 안락함’으로 차분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여유로운 공간이 되도록 디자인했다. 
 
인간 중심의 인테리어 철학은 ‘시트 인 컨트롤’이라는 콘셉트로 한층 더 진화했다. 운전자는 시트에 앉은 상태에서 자세나 시선의 변화를 최소화한 채 모두 근접 조작으로 차량을 컨트롤 할 수 있어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어 안전성 또한 높아진다. 
 
실내의 거의 모든 부분을 ‘타쿠미’라 불리는 장인들의 오랜 기간 숙련된 수공예 기술과 고급 질감의 가죽 및 우드 소재로 마감해 높은 수준의 감성 품질에 감탄이 절로 나온다. 실내의 전 영역에 걸쳐 있는 LED 앰비언트 라이트는 실내를 더욱 넓어 보이게 하는 동시에 한층 우아하고 정취있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렉서스 LS 500h의 내부 모습. 사진/렉서스
 
동급 최고 수준의 뒷좌석 레그룸과 항공기 퍼스트 클래스를 재현한 오토만 시트는 뒷좌석 VIP를 위한 배려다. 직접 드라이빙을 즐기는 오너 드라이버까지 고려해 운전석에 최대 28방향까지 조절 가능한 전동시트와 등받이 뿐만 아니라 허벅지까지도 커버하는 마사지 기능을 적용해 장거리 여행에도 안락하고 편안한 주행이 되도록 했다. 
 
LS 500h에 적용된 멀티 링크 서스펜션은 높은 수준의 승차감과 조종 안정성을 실현한다. 스티어링의 미세한 조작에도 운전자가 의도하는 대로 조향하는 느낌을 극대화해 운전의 즐거움을 더욱 높여 준다. 
 
동급 최고 수준을 자랑해 온 정숙성은 한층 더 강화됐다. 플로어와 터널 부위의 커버율을 90% 수준까지 높여 실내에 유입되는 소음을 차단하고, 플로어 패널 부분의 두께를 두껍게 해 진동을 개선했다. 플래그십에 어울리는 도어 클로징의 중후한 저음을 위해 도어 전체의 웨더스트립을 도어와 밀착시켜 저음을 발생시키고 도어 패널 부분에 흡진재를 최적으로 배치해 진동을 흡수하도록 했다. 
 
렉서스 LS 500h의 정숙성은 더욱 강화됐다. 사진/렉서스
 
이외에도 마이크를 통해 실내에 유입된 엔진 소음을 감지하고, 스피커를 통해 소음 주파수의 역 위상 음파를 발생시켜 소음을 상쇄한다. 실내 소음을 개선하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타이어의 소음을 감소시키는 노이즈 저감 휠 등 다양한 부분에 적용된 소음, 진동 대책으로 고속 주행에서도 편안한 대화가 가능하다.
 
또한 입체적인 음장감과 생생한 사운드를 재현하는 퀀텀 로직 이머젼(Quantum Logic Immersion) 기술을 세계 최초로 적용한 2400W, 23-스피커 마크레빈슨 오디오 시스템은 마치 콘서트 홀에 있는 것 같은 감동의 경험을 제공한다. 
 
아울러 렉서스 첨단 안전 사양인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exus Safety System+)와 12 SRS 에어백, 차량의 비정상적인 움직임을 사전에 감지해 차체를 통합적으로 제어하는 VDIM(차체 역학 통합제어 시스템), 4점식 팝업후드와 운전석에서 주변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파노라믹 뷰 모니터 등 첨단 기능을 통해 안전에서도 프리미엄 플래그십 세단임을 느끼게 한다.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재홍

경제와 문화가 접목된 알기쉬운 기사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