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하이브리드 암호화폐 지갑 '코인어스', 댑 닷컴과 파트너십 체결
2019-05-23 09:15:21 2019-05-23 09:15:21
[뉴스토마토 안창현 기자] 하이브리드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인 코인어스는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검색하고 분석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댑 닷컴과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댑 닷컴은 코인어스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론칭될 서비스인 '댑(Dapp) 스토어'에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하게 됐다.
 
댑 닷컴은 전 세계 댑 시장분석 및 리스팅 1위 기업으로, 현재 2150여개의 댑이 등록됐고 9000여개 이상의 스마트 계약을 보유하고 있다. 코인어스는 새로 론칭하는 댑 스토어를 통해 모바일에서 국내 사용자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댑들을 큐레이션해 제공할 예정이다.
 
 
카일 루 댑 닷컴 대표는 "암호화폐 지갑 앱은 댑 세계의 문을 여는 데 가장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라며 "지갑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사용자에게 보안성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 최초의 하이브리드 지갑인 코인어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사용자들은 이더리움과 이오스 환경 모두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오성환 코인어스 공동대표는 "댑 닷컴과 협력해 국내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업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댑 생태계를 확장해 대규모 상용화를 추진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댑 스토어는 5월 말 론칭 예정이다. 추가 인증 없이 코인어스로 로그인 할 수 있고 게임과 소셜, 거래소 등 다양한 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코인어스는 핫월렛과 콜드월렛을 합친 차세대 암호화폐 지갑으로 올비트, 디지파이넥스 등에서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디지파이넥스는 코인어스의 전략적 파트너사이자 투자사이기도 하다.
 
안창현 기자 chah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