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랜드이츠, 설 맞아 250억원 규모 협력사 납품대금 조기 지급
김완식 대표이사, 협력업체 방문해 소통 나서
2020-01-20 12:42:04 2020-01-20 12:42:04
[뉴스토마토 김은별 기자] 이랜드그룹 외식사업부문, 이랜드이츠가 협력업체와의 상생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지난 17일 이랜드이츠 김완식 대표(오른쪽 두번째)가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협력사 승화푸드 방문해 신분남 대표(왼쪽 두번째)를 만나 감사장을 전달했다. 사진/이랜드

이랜드이츠는 설 명절을 앞두고 다음달 5일 지급 예정이었던 250억원 규모의 납품 대금을 조기 지급 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결정은 설을 맞아 협력사의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한 것이다. 직원들의 상여금, 임금 등으로 일시적 자금 운용에 부담을 가질 수 있는 중소 협력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한 상생 활동의 일환이다.
 
김완식 이랜드이츠 대표이사도 협력업체를 방문해 직접 소통에 나섰다. 김 대표는 지난 17일 경기도 포천시에 있는 우수 협력사 '승화푸드'를 직접 찾아 명절 선물과 함께 오랜 기간 함께 해준 협력사에 대한 마음을 표현한 감사장을 전달했다.
 
김 대표는 생산설비 등을 둘러보며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경청하고 이랜드이츠가 올해 협력사와 함께 진행할 상생 방안 등을 직접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이랜드이츠는 상생 행보의 하나로 은행과 협력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협약서를 상반기 중 체결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협력업체가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금융 지원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랜드이츠 관계자는 "어려운 사업환경 속에서도 함께 하고 있는 협력업체가 있어 성장 할 수 있는 것"이라며 "올해를 본격적인 상생행보의 원년으로 삼고 협력사와 상생을 넘어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앞장 서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랜드파크에서 외식부문을 따로 분리해 설립한 이랜드이츠는 지난해 8월 1000억 원의 자금을 유치 받아 금융부채를 전액 상환하고 무차입 경영을 지속하고 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