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4·15 총선)이낙연 "국정 혼란은 재앙, 안정적 의석 확보 필요"
선거 하루 앞두고 지지 호소…"정치·경제 일류국가 될 수 있어"
2020-04-14 10:52:59 2020-04-14 10:52:59
[뉴스토마토 한동인 기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제21대 총선을 하루 앞둔 14일 "국정 혼란은 크나큰 재앙"이라면서 "민주당이 안정적 의석을 확보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더불어시민당 합동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코로나19에 따른 경제적 피해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연내 치료제를 개발해 대처해도 경제적 타격 복구에 만만치않은 시간이 필요할 것"이라며 "당면한 위기를 타개하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고통을 완화하며 새롭게 올지 모를 새로운 위기에 대처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경제 협력과 무역, 보건, 안보, 세계질서 변화에 대응해야 하며,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안정적인 국정 운영이 필요하다"면서 "그러려면 민주당이 안정적인 의석을 확보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했다.
 
이 위원장은 사전투표와 관련해선 "미국, 프랑스 등 선진국이 코로나19로 선거를 연기했으나 우리는 코로나19 와중에도 총선을 치르고 사상 최고의 사전투표율을 보였다"며 "본투표에도 빠짐없이 참가해서 세계를 다시한번 놀라게 해달라. 코로나19 방역과 진단에서 일류국가가 된 것처럼 정치와 경제회복에서도 일류 국가가 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제3회의장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더불어시민당 합동 선거대책위원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동인 기자 bbha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