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곽상도 "윤미향, 아파트 경매자금 출처 또 거짓말"
2020-05-18 15:26:32 2020-05-18 15:26:32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미래통합당 곽상도 의원이 "윤미향 당선인이 아파트 경매자금 출처에 대해 또 거짓말했다"고 18일 주장했다.
 
곽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정의기억연대(정의연) 이사장 출신 윤미향 더불어시민당 당선인이 2012년 4월26일 경매를 통해 수원 권선구 금곡동 금곡엘지아파트를 현금 2억2600만원에 매입했다"며 "당시 경매 비용의 자금출처를 밝혀달라고 요구했더니 언론 인터뷰를 통해 '지금 살고 있는 아파트를 경매로 사기 위해서 전에 살던 아파트를 팔았다'고 해명했다"고 적었다.
 
곽 의원은 이어 "사실관계를 확인하기 위해 전에 살던 아파트 등기를 살펴보니 2013월 1월7일에 매도한 것으로 밝혀져 전에 살던 아파트 매각대금이 아닌 다른 자금으로 경매 취득한 것이 분명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지금 살고 있는 아파트는 2012년 3월29일 경매로 낙찰 받은 것"이라며 "자녀 미국유학 자금 출처도 거짓말하더니 언론에 나와서 금방 들통 날 거짓말을 또 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곽 의원은 "후원금을 윤미향 개인 계좌 3개를 통해 받아온 것이 드러났음에도 개인 계좌 거래 내역을 국민 앞에 투명하게 공개하지 않고 있다"며 "개별 재산(부동산) 취득 자금원을 공개하라고 하니 금방 드러날 거짓말로 모면하려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자녀 미국 유학 자금을 마련하기 어려우면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을 담보로 은행으로부터 돈을 빌렸을 것입니다만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을 담보로 금융 거래한 적도 없는 것으로 보아 현금 등이 풍족했던 것으로 보인다"며 "개인계좌로 받은 후원금의 사용처가 수상할 수밖에 없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사진/곽상도 의원 페이스북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