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형석

기업은행, 미국 가스복합발전사업에 2억불 대출

뉴욕주 크리켓밸리에 1.15G와트급 발전소 건설

2016-11-01 16:38

조회수 : 4,90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형석기자] 기업은행(024110)은 총 사업비 15억 달러(약 1조7000억원)에 달하는 미국 뉴욕주 크리켓밸리 가스복합화력발전소에 대한 프로젝트파이낸싱을 공동 주선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사업에는 제네럴일렉트릭(GE), 미국 뱅크오브아메리카(BoA), 중국 공상은행(ICBC), 크레디 아그리콜(Credit Agricole) 등 글로벌 금융기관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이중 기업은행의 대출액은 2억 달러다. 기업은행이 주선한 국내기관은 JB자산운용, 현대라이프, 흥국생명, 신한은행 등이다.
 
자본금 8억불은 미국교직원공제회(TIAA), 일본 도쿄전력 및 추부전력, 에너지 개발 전문기업(Advanced Power) 등이 대출금에 앞서 투입할 예정이다.
 
미국 뉴욕주에 위치한 크리켓밸리 발전소는 최대 전력 수요지인 뉴욕시에서 가깝고 발전효율이 뛰어난 1.15G와트급 최신식 설비를 갖출 예정이다.
 
노후화된 발전소가 많은 미국 발전시장 여건을 감안할 때 높은 이용률을 보일 것으로 기대되며, 건설은 미국 1위 건설사인 백텔(Bechtel)에서 수행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미국은 셰일가스의 영향으로 가스발전이 기저발전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뉴욕주를 포함한 미국 북동부를 수요처로 하는 소위 프리미엄 발전시장은 향후 국내 금융기관의 우량 투자처로 성장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기업은행이 총 사업비 15억 달러에 달하는 미국 가스복합화력발전소에 대한 프로젝트파이낸싱을 공동 주선했다. 기업은행 본사. 사진/기업은행
 
김형석 기자 khs84041@etomato.com
  • 김형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