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주용

rukaoa@etomato.com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국민의당 "우원식 대표연설, 정부여당 안이한 인식 보여줘"

2018-01-31 17:55

조회수 : 3,40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국민의당은 31일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에 대해 “종합적인 위기상황에 대한 정부여당의 안이한 인식을 여과 없이 보여줬다”고 지적했다.
 
김수민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지난 정부 탓만 할 게 아니라, 현 정부 여당부터 잘못된 진단으로 정책 신뢰성이 흔들리면 어떤 처방이든 백약이 무효임을 명심하기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변인은 우 원내대표가 정부의 최저임금 인상 대책을 ‘선제적’이라고 평가한 데 대해 “정부가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는지 의문”이라며 “기존 주장을 앵무새처럼 반복할 게 아니라 일자리안정자금이 유명무실하게 되고 있는 원인을 분석하고 실질적 대책을 내놨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또 우 원내대표가 밝힌 정부여당의 부동산 정책과 관련해서도 “부동산 정책이 하도 오락가락 하는지라 이 말도 신뢰하기가 어렵다”며 “정부부처끼리도 말이 다르고, 여당 내에서도 말이 다른 상황”이라고 혹평했다.
 
아울러 사회적연대위원회 구성 관련해서도 “진정성이 담겨있는지 의문”이라며 “정부 여당의 어설픈 정책입안과 추진과정에서의 엇박자, 각종 혼선을 덮기 위한 책임회피의 수단이라면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뻔한 아이디어지만 그 마저도 국민에게 외면당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우 원내대표의 말대로 우리 경제의 성장판은 닫혀가는데 잘못된 진단과 처방은 위기를 더 가중시킨다”며 “정권이 교체되고 장차관도 바뀌었지만, 국민은 정부의 변화에 대해 전혀 체감하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민의당 김수민 의원이 30일 국회에서 진행된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질의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박주용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