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홈플러스 제공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대형마트와 백화점, 편의점 등 유통업계가 새 학기를 겨냥한 다양한 상품과 각종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앞서 교육부가 오는 3월 신학기부터 초등학교 1~2학년, 유치원 학생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까지 매일 등교할 수 있도록 밀집도 완화 원칙에서 제외하면서 '신학기 특수' 기대감을 내비치고 있다.
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이마트24는 점차 등교가 정상화될 것으로 예상하면서 '전국민 아침 든든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우선 이번달에는 시범적으로 모닝세트 2종을 운영해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모닝세트를 기획한다는 방침이다. 이달 말까지 고객들은 아침 7시~10시 사이에 청송하이크린사과+핫아메리카노는 38% 할인된 1600원에, 에그반란샌드위치+핫아메리카노는 27% 할인된 26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는 18일부터 내달 2일까지 홈오피스용 가구·디지털 가전·문구 등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신학기 대전' 행사를 한다. 올해 역시 코로나19 영향으로 원격 수업과 병행 가능성을 고려해 책상과 책장, 사무용 의자 등 홈오피스용 가구와 디지털 가전을 중심으로 신학기 행사를 준비했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 기간 대표 상품으로 '데코라인 카운티 책상 세트'와 '데코라인 카운티 보조 책장'을 각각 30% 할인한다. '시디즈 T40 홈오피스체어'를 단독 모델로 기획해 행사 기간 추가로 10% 할인한다. 애플 아이패드 및 맥북 전 품목을 A스토어 입점 점포에 한해 행사카드 결제 시 5% 할인하고 'LG그램17'을 단독 특가로 선보인다. '삼성 갤럭시북 Ion2' 구매 시 더블 웹캠, 충전스토리지 키트 등 필수 액세서리 4종 세트를 추가 증정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3월까지 신학기 테마를 ‘Fresh New Start’로 정하고 봄 신학기 행사 상품과 함께 다양한 혜택들을 온·오프라인에서 선보인다. 전 점포의 노스페이스 키즈와 헤지스 키즈는 책가방 세트를 10~30% 할인하고, 휠라에서는 백팩을 구매하면 엘홀더 세트나 워셔블 마스크 세트 등을 점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은 3월31일까지 신학기 가방 구매 시 10% 할인 혜택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장기간 홈스쿨링을 마치고 오랜만의 등교를 앞두게 된 아동 의류와 가방 수요가 증가하면서 1월29일부터 2월8일까지 아동 상품군의 매출이 전년 대비 58% 급증했다"면서 "고객들의 수요를 반영해 언택트 행사를 포함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홈플러스는 18일부터 28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에서 '춘구야 학교 가자! 새 학기 아이템 기획전'을 진행한다. 가방, 문구 등 신학기 용품과 홈 오피스용 가구, 디지털 가전 등 다양한 구색을 갖췄다.
신학기 가구. 사진/이마트 제공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