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디지털 특화 매장 ‘메가스토어 김포공항점’ 오픈
집콕족 겨냥한 콘솔게임, 게이밍PC 등 한데 모아 디지털 체험존 선봬
2021-06-18 09:19:24 2021-06-18 09:19:24
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18일 메가스토어 12호점인 ‘메가스토어 김포공항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김포공항점은 디지털 체험 매장 콘셉트로 꾸몄으며, 김포공항 롯데몰 지하 1층에 위치한 약 676평 규모 매장이다. 집에서 여가를 보내는 ‘집콕족’이 늘며 게이밍PC, 콘솔게임, VR기기 등 디지털 가전 수요가 늘어난 최신 트렌드를 반영했다. 
 
매장 입구에서는 45평 규모 디지털 체험존을 만나볼 수 있다. 디지털 체험존에 방문하면 게이밍PC, 콘솔게임, 1인미디어 가전 등 최신 디지털 가전을 직접 체험하며 상담받을 수 있다. 삼성, 엘지, MS, 레노버 등 다양한 브랜드의 사무용 PC와 게이밍PC를 함께 체험해 볼 수 있다. 
 
닌텐도, 엑스박스(XBOX), 플레이스테이션 등 해외 인기 콘솔게임도 있다.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모니터, 조명, 카메라 등 1인미디어 공간도 마련해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 
 
프리미엄 브랜드 전문관도 있다. 삼성전자, LG전자 등 유명 제조사 프리미엄 브랜드관을 조성해 소비자들은 브랜드별로 한 번에 상담받고 구매할 수 있다. 주방·생활가전 이슈상품 체험존, 건강가전 체험존 등 체험 중심 공간도 마련했다. 애플 공인 서비스 센터인 ‘유베이스(UBASE)’도 입점해 소비자 편의를 높였다.
 
롯데하이마트는 ‘메가스토어 김포공항점’ 오픈을 맞아, 27일까지 1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행사상품을 구매하고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75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여기에 구매하려는 행사상품 패키지에 따라 최대 40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추가로 엘포인트(L.POINT)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브랜드와 품목에 상관없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엘포인트를 최대 60만 점을 제공한다. 유명 제조사 행사상품을 두 품목 이상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70만점을 추가로 제공한다. 모든 혜택을 적용하면 최대 245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부산시 동래구 온천동에 메가스토어 13호점인 동래점도 이날 추가로 오픈한다. ‘메가스토어 동래점’은 부산지역 첫 메가스토어 매장이다. 동래점에는 40평 규모 디지털 체험존을 별도로 마련해 콘솔게임, 게이밍 PC, 1인미디어 가전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주방·생활가전 이슈상품 체험존, VR체험존 등 다양한 체험 공간과 대형가전 프리미엄 브랜드관도 선보인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