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동현 기자]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
인텔리안테크(189300))가 코스닥 '라이징스타'에 선정됐다. 항공·우주 등 미래성장산업 분야에서 혁신기술 보유 기업이라는 점을 인정받은 것으로 보인다.
한국거래소는 코스닥 상장기업 35개사를 '2021년 코스닥 라이징스타'로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거래소는 코스닥기업 중 세계 시장에서 높은 시장지배력을 보유하거나 혁신산업 분야에서 높은 국내시장 점유율을 바탕으로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선정했다. 올해는 애드테크, 자율주행, 항공·우주 등 미래성장산업의 기술을 보유한 12개 기업이 신규로 선정되기도 했다.
인텔리안테크는 대형 크루즈선과 상선에 장착되는 해상용 위성 안테나 부문에서 세계 1위를 기록 중이라고 밝혔다. 위성통신 안테나와 위성방송 수신안테나를 제조하는 곳으로, 2016년 상장 이후 2017년부터 5개년 동안 연속으로 '라이징스타'에 선정됐다. 회사는 올해 말 미래 통신망으로 활용될 저궤도 위성 통신 시스템에 인텔리안테크의 안테나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에 나서는 등 사업을 준비 중이다. 이달 10일에는 연구개발(R&D) 및 생산라인 확대를 위해 신사옥을 준공하기도 했다.
김동현 기자 esc@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