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당진교육지청·철강협회와 철강교육 지원 업무협약
당진시 관내 초등학교 대상 창의적 체험활동 지원
2022-05-12 14:51:41 2022-05-12 14:51:41
[뉴스토마토 이범종 기자] 현대제철(004020)은 충청남도 당진교육 지원청과 '충청남도 당진시 철강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업무 협약식에는 김용재 교육장, 한국철강협회 변영만 부회장, 현대제철 이명구 전무 등이 참석했다. 
 
현대제철은 당진교육지청·한국철강협회와의 협업을 통해 철강교과서 교육수업 희망학교에 콘텐츠를 제공하고 강사와 제철소 견학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현대제철이 12일 충남 당진교육 지원청과 철강 교육 지원 업무 협약을 맺었다. 사진 왼쪽부터 한국철강협회 변영만 부회장, 당진교육지청 김용재 교육장, 현대제철 이명구 전무. (사진=현대제철)
 
이명구 현대제철 전무는 "이번 교육사업이 갖는 중요성을 공감하며, 내실 있는 철강 교육을 위해 강사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학생들을 제철소로 초청해 직접 철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등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현대제철은 당진 지역 초등학생 대상으로 과학의 원리를 알려주는 '주니어 공학교실'과 방과 후 학습 활동 '행복키움 교실', '진로체험교실' 등 교육활동을 하고 있다.
 
이범종 기자 smil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