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범종 기자]
진에어(272450)가 고객 중심 경영 강화 일환으로 새 표어 ‘늘 고객과 함께 JIN에어’를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새 표어는 임직원 대상 사내 공모와 선호도 조사를 거쳐 선정됐다. 진에어는 “모든 임직원이 고객 편익 증진을 업무의 척도로 삼아 스스로 개선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진에어 B737-800 여객기. (사진=진에어)
진에어는 올해 하반기 내 공정거래위원회의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목표로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5월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의지를 담은 선포식을 시작으로 △최고고객책임자(CCO) 임명 △서비스 KPI 수립 △서비스개선위원회 운영 △CCM 매뉴얼 제정 등 각 부서마다 CCM 역할과 책임을 부여하며 CCM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CCM(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를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 개선 여부를 평가하는 국가공인인증 제도다.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2년 주기로 인증한다.
진에어는 "소비자중심경영 도입을 통해 임직원 모두가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며 고객과 소통하는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범종 기자 smil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