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계일주2' 기안84·덱스, 인도 기차서 현지승객 밀착 우정 '최고8.1%'
2023-07-03 09:50:10 2023-07-03 14:56:18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2(태계일주2)’ 기안84와 덱스가설국열차같은 인도 기차에서 현지 승객들과 초 밀착 우정을 나누며 안방에 훈훈함을 전했습니다. 다양한 현지 승객들과 1평 남짓한 좁은 좌석에서 함께 부대끼며 점차 서로에게 마음을 여는 모습은 일요일 안방에 훈훈함을 선사했습니다.
 
남녀노소, 장소를 불문하고 현지인들의 마음을 두드리는 덱스의 친화력과 붙임성 있는 배려는 시청자들의 미소를 유발했고, 기안84 또한 그런 덱스의 매력에 감탄과 부러움을 드러냈습니다.
 
지난 2일 밤 910분에 방송된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2’(이하 '태계일주2') 4회에서는 기안84와 덱스가 인도 바라나시의 전통 빨래터를 찾는 모습과 빠니보틀을 만나기 위해 뉴델리행 기차를 타는 모습이 공개됐습니다
 
3일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2’ 시청률은 수도권 기준 5.8%를 기록했습니다.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은 2.9%를 기록했습니다. 최고의 1분은 기안84와 덱스가 인도 기차에서 만난 현지 의대생과 이야기를 나누며 친구가 되는 장면으로, 분당 시청률은 8.1%까지 치솟았습니다.
 
‘댄싱84’로 인도 결혼식의 분위기를 잡아먹은 기안84는 댄스 지옥에서 나온 후 그야말로 슈퍼스타가 됐습니다. 기안84는 춤으로 하나 된 현지 친구들의 집중 케어에 관심을 만끽했다. 기안84와 덱스는 오랜 기다림 끝에 결혼식의 주인공인 신랑과 신부를 만났습니다. 그러나 결혼식장 입구에서도 한참 동안 의식을 치르는 모습에 아쉽게 발걸음을 돌려 숙소로 향했습니다. 예상치 못한 만남이 가져다 준 색다른 경험은 시청자에게도 큰 여운을 남겼습니다.
 
다음날 기안84와 덱스는 바라나시에 있는 전통 빨래터를 찾았다. 호텔에서 맡긴 세탁서비스에 만족한 기안84가 현장에 가보자고 제안한 것입니다. 기안84와 덱스는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호기롭게 빨래터 안에 들어가 직접 빨래를 했습니다. 제대로 적성을 찾은 듯 재능을 폭발시킨 덱스와 빨래지옥에 빠진 기안84는 리듬을 타며 남다른 호흡을 보여줬습니다.
 
기안84와 덱스는 뉴델리에서 합류하기로 한 빠니보틀과 만나기 위해 기차역으로 향했습니다. 두 사람은 각자의 스타일로 기차를 기다렸습니다. 출발시간이 지났음에도 오지 않는 기차에 초조해진 덱스는 현지인들에게 직접 물어보며 변화하는 상황들을 꼼꼼히 체크하는 반면 기안84는 맨바닥에 누워 오침을 하며 느긋한 기다림을 보여줬습니다. 돗자리를 깔고 누운 현지인보다 더 현지인 같은자연인기안84의 모습은 또 한 번 큰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드디어 인도 기차에 오른 기안84와 덱스는 예매한 자리를 찾아가는 것도 순탄치 않았습니다. 기차의 머리칸에서 탄 두 사람은현실판 설국열차를 방불케 하는 인도 기차의 내부 모습에 깜짝 놀랐습니다. 같은 기차에서도 등급이 나뉘어 문을 열 때마다 달라지는 분위기에 압도됐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예매한슬리퍼 클래스에 들어선 두 사람은 자신의 자리에 다른 사람이 앉아 있는 상황을 보고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현지 승객과 대화를 통해 자리를 잡은 기안84와 덱스는 시간이 지나면서 낯선 공간에 익숙해지며 승객들과 자연스러운 소통을 이어갔습니다. 덱스는 특유의 친화력으로 옆에 앉은 의대생과 화기애애한 토크를 펼쳤고, 의대생의 어머니와 영상 통화까지 하는가 하면 한 승객에게는 한국의 커피를 직접 타 주며 ‘K-폭스의 매력을 쏟아냈습니다.
 
소통하면 빠지지 않는 기안84도 덱스의 모습에 부러움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기안84는 한 소년에게 과자를 사주며삼촌 미소로 다가갔는데, 그 소년은 과자를 덱스에게 직접 먹여줘 큰 웃음을 안겼습니다. 1평 남짓한 좁은 자리에서 초 밀착해 앉은 소년은 과자를 나눠 먹으며 점차 마음을 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덱스는 뿌듯함과 함께 기차에서 만난 짧은 인연에 대한 아쉬움을 전했습니다.
 
그런 가운데인도가 키운 슈퍼스타빠니보틀이 기안84와 덱스를 만나기 위해 인도로 향하는 모습도 공개됐습니다. 빠니보틀이 우연히 공항에서 e-스포츠의 스타 페이커를 만난 모습이 공개되자 기안84는 놀람과 부러움을 동시에 드러냈습니다.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2' 기안84, 덱스.(사진=MBC)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