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스마트시대 주역..목표가↑-KB證
2010-11-10 08:30:15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이나연기자] KB투자증권은 10일 삼성SDI(006400)에 대해 내년 2차전지와 아몰레드의 이익모멘텀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매수' 투자의견은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20만원에서 24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조성은 연구원은 "내년 모바일 디바이스 시장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PC가 주도할 것"이라며 "이에 따라 소형 고용량 전지의 성장도 시장 예상치를 지속 상회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 연구원은 "넷북, 노트북 등 기존 PC 수요 둔화로 인한 영향이 일부 있을 수 있지만, 스마트폰, 태블릿 PC용 각형/폴리머 전지에 대한 수요가 이를 상쇄하고도 남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삼성전자(005930)와 애플을 안정적인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는 만큼 라인 증설을 통한 공급능력 확대도 긍정적인 요인"이라고 진단했다.
 
조 연구원은 "핸드셋을 중심으로 한 AMOLED의 수요 강세는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SMD)의 산업 내 독보적인 지위를 한층 견고하게 할 것"이라며 "삼성전자의 AMOLED 투자 가속화로 인한 삼성SDI의 SMD 지분율 희석 우려도 존재하지만, 실적을 통해 확인되고 있는 AMOLED 성장성에 대한 기대가 더욱 크다"고 했다.
 
뉴스토마토 이나연 기자 whitelee@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