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표진수 기자] 쿠페 디자인에 성능은 놓치고 싶지 않고, 실내까지 넓으면 얼마나 좋을까 고민해 본 적이 있을 겁니다. 여기에 브랜드까지 갖춰 준다면 '금상첨화'이지 않을까요.
최근 메르세데스-벤츠에서 C클래스와 E클래스의 콘셉트와 기술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모델 '디 올 뉴 벤츠 CLE 쿠페'를 출시했습니다. 벤츠 C클래스는 역동적인 반면, E클래스는 안락함에 주행성능을 더한 것이 특징입니다.
벤츠가 올해 신형 E클래스를 발표하면서, 그 동안 늘어놓았던 라인업 정리에 나섰습니다. C, E 각 클래스별로 존재하던 쿠페를 CLE클래스 하나로 통합한 것입니다.
CLE 쿠페는 벤츠 '드림카'의 전통을 잇는 우아하면서도 자신감 넘치는 디자인과 스포티한 주행 성능, 최첨단 디지털 사양 등을 모두 갖춘 새로운 2도어 모델입니다. 국내에는 벤츠 CLE 200 쿠페와 벤츠 CLE 450 4MATIC 쿠페 총 2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됩니다.
벤츠 CLE 쿠페 정면 모습. (사진=표진수기자)
지난 28일 서울 삼성동 한 카페에서 벤츠 CLE 450 모델 시승회에 참석했습니다. 시승코스는 서울 삼성동에서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IC까지 총 90km를 왕복하는 코스로 진행됐습니다.
벤츠 CLE 450 모델의 첫 인상은 세련된 디자인과 스포티한 모습이었습니다. 전면은 상어의 코를 형상화한 '샤크 노즈'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긴 보닛 위에 '파워 돔'이라는 주름을 얹어 역동적인 모습을 더했습니다.
측면은 자동차 앞바퀴 중심에서 전면부까지 거리(프런트 오버행)과 큰 휠로 매력적인 비율과 함께 쿠페의 특징인 천장의 높이가 앞에서 후면으로 갈수록 낮아지는 형태의 모습이 스포티함을 한 껏 보여줬습니다.
벤츠 CLE 쿠페 정면 측면. (사진=표진수기자)
시승을 위해 차 문을 열고 시트에 앉았습니다. 스포츠카 특유의 단단함과 견고함이 느껴졌는데요. 벤츠 관계자는 "벤츠 CLE 450 쿠페만을 위해 개발된 새로운 헤드레스트 일체형 스포츠 시트가 탑재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낮은 차체에 1시간 정도 고속 주행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엉덩이가 편안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다른 벤츠 차종과 비슷했습니다.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돼 수준 높은 개인화와 디지털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특히 개인화된 차량 설정을 지원하는 루틴 기능이 지원돼 시스템을 이용하기 편리했습니다.
또한 기존 C클래스 쿠페 대비 25mm 더 길어진 휠베이스(2865mm)는 뒷좌석에 앉아도 다리가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쿠페의 특성상 헤드룸(머리 위 공간)은 넉넉하지 못했습니다. 다만, 성인 여성과 아이가 타기에는 불편함이 없는 크기였습니다. 트렁크 또한 420L로 골프백 3개를 충분히 적재할 수 있을 만큼 넉넉한 용량을 제공합니다.
벤츠 CLE 쿠페 실내 모습. (사진=표진수기자)
벤츠 CLE 쿠페 2열 모습. (사진=표진수기자)
본격적으로 주행을 시작했습니다. 고속도로에 진입해 본격적으로 운전을 해보니 낮은 무게중심을 바탕으로 바닥을 안정감있게 밀고 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고속 코너링에서도 쏠림이 적었습니다. 특히 정교하게 반응하는 스티어링휠(운전대)과 가속·브레이크 페달은 운전자와 차가 한 몸이 된 듯한 느낌을 주면서, 운전하는 즐거움까지 선사했습니다.
가속할 때 느껴지는 주행 질감은 스포티한데, 서스펜션은 부드러워 운전하는데 안정감을 줬습니다. 벤츠 CLE 쿠페 전 라인업에는 가솔린 엔진과 48V 온보드 전기 시스템을 갖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돼 강력하면서도 효율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합니다.
벤츠 CLE 450 쿠페의 복합 연비는 10.9km/L입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제로백)은 4.4초이고, 가격은 9600만원 입니다. CLE 200 쿠페는 국내 인증 전으로 추후 복합 연비 등 제원이 공개될 예정이고, 제로백은 7.4초에 가격은 7270만원입니다.
벤츠 CLE 쿠페. (사진=벤츠)
표진수 기자 realwat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