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앤가이드·더구루, '한발 빠른 해외뉴스' 서비스 시작
2024-07-16 09:31:09 2024-07-16 09:31:09
[뉴스토마토 김충범 기자] 금융투자정보 제공업체인 에프앤가이드는 더구루와 콘텐츠를 제휴하는 업무협약을 지난 15일 맺었습니다. 이번 협약 골자는 더구루의 글로벌 뉴스 콘텐츠를 에프앤가이드에서 운영하는 투자 정보 플랫폼인 '리타민(Retamin)' 내 '한 발 빠른 해외뉴스' 서비스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리타민은 국내 증권사, 연구소 등 전문 리서치 기관에서 발표하는 리포트 및 공시, 뉴스 등 투자자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모아서 빠르게 제공하는 앱 서비스입니다. 더구루는 국내외 기업에 대해 각국 정부 및 기관 보도자료와 글로벌 인사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서 발표된 관련 자료, 해외 언론 보도를 데이터 마이닝 기술을 토대로 수집하여 분석한 뉴스를 제공하는 인터넷 미디어입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에프앤가이드는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종목이나 글로벌 산업의 뉴스를 더구루 정식 뉴스가 발간되기 전 리타민에서 가장 먼저 제공하게 됩니다. 이어 발간된 뉴스는 실시간으로 푸시 알림도 받을 수 있습니다.
 
리타민 서비스 내 한 발 빠른 해외 뉴스 콘텐츠는 한시적으로 오픈 베타 서비스로 운영되며, 베타 서비스 기간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는 오는 10월 경부터 유료 전환될 예정입니다.
 
에프앤가이드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B2C(기업 대 소비자)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개인투자자들의 투자활동에 도움이 될만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철순 에프앤가이드 대표(왼쪽)와 윤정남 더구루 대표가 이달 15일 콘텐츠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에프앤가이드)
 
 
김충범 기자 acechung@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